• 최종편집 2024-03-29(금)
 

삼성전자, 도하서 축구 마케팅 본격 가동!


삼성전자가 카타르 도하에서 실시하는 'AFC(Asian Football Confederation, 아시아축구연맹) 아시안컵 카타르 2011' 무선통신 및 반도체 부문 공식 후원사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브랜드 위상 제고에 나섰다.

2005년부터 AFC 후원사로 참여하고 있는 삼성전자는 갤럭시탭과 스마트폰 등 최신 모바일 제품과 다양한 현장 프로모션을 통해 대회기간 동안 아시아 축구팬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아시안컵을 다양한 모바일 제품에서 더욱 생생하게 즐길 수 있도록 '삼성 스카우터(Samsung Scouter)'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

'삼성 스카우터'는 실시간 경기 기록과 다양한 통계 자료를 제공하는 매치캐스트(Matchcast) 서비스를 제공하여, 패스 정확도, 이동거리, 슈팅 수 등 경기와 관련된 정보를 다각도로 제공, 축구 관전에 새로운 차원의 즐거움을 제공해준다.

'삼성 스카우트'는 안드로이드와 바다 플랫폼을 채택한 스마트폰과 갤럭시탭에서 구동되며 안드로이드 마켓과 삼성 앱스토어(www.samsungapps.com)에서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또한 브랜드 체험 공간인 '삼성 갤럭시 팬 카페'를 지난 6일부터 주 경기장인 칼리파 스타디움 인근 AFC 팬 존 내에 운영하고 있다.

팬 카페에서는 갤럭시탭의 다양한 성능을 체험할 수 있고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아시안컵 퀴즈 프로그램, 갤럭시 포토 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재미를 선사한다.

특히 삼성전자는 독점적으로 매 경기마다 최고의 활약과 기량을 보인 '최우수 선수 (Man of the Match)'에게 '갤럭시S'를 시상하고, 각 국 대표 선수들이 어린이의 손을 잡고 경기장에 입장하는 '플레이어 에스코트(Player Escorts)' 프로그램도 총 12경기에 걸쳐 지원한다.

AFC 회장 모하메드 빈 함맘(Mohammed Bin Hammam)은 "글로벌 기업인 삼성전자와의 파트너쉽은 축구팬들에게 보다 차원높고 기억에 남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삼성이 펼치는 다양한 활동들이 행사의 성공과 축구팬과의 교감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권계현 삼성전자 스포츠 마케팅 담당 상무는 "삼성전자는 축구에 대한 관심과 열정에 기여하고 아시아 축구팬들에게 친숙한 브랜드로 다가가기 위해 후원사로 참여했다"며 "특히 '삼성 스카우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 삼성의 모바일 기술을 통해 스포츠 이벤트 관전에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AFC 아시안컵 카타르 2011'은 카타르 도하에서 1월 7일부터 29일까지 총 32개의 경기, 16개국의 참여로 진행된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성전자, 도하서 축구 마케팅 본격 가동!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