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1월 11일(토) 오후3시, 건양대학교 콘서트홀에서 북 콘서트 개최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더불어민주당 김종민 의원(충남 논산·계룡·금산)이 의정활동 4년의 열정과 결실을 담은 저서「김종민의 정치개혁 리포트」를 출판한다.
    
viber_image_2019-12-31_17-56-24.jpg
 
 
이번에 출판되는 「김종민의 정치개혁 리포트」는 20대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 간사로서 선거제도 개혁 과정을 이끌어 온 김종민 의원이 지금껏 정치개혁 전반에 대해 품어온 진솔한 고민과 앞으로의 비전을 주제로 4년 임기동안 국회와 언론 등을 통해 발언한 내용을 정리해 책으로 묶어낸다.
    
viber_image_2019-12-27_16-49-09.jpg
 
 
김종민 의원은 선거제도에 대한 문제의식, 개혁방향과 국회개혁 전반에 대한 내용을 맨 앞장에 풀어 넣어 강조했다. 작년 말 선거법 처리 과정에서 있었던 무제한토론(필리버스터) 당시 4시간 31분에 걸채 열변을 토했던 내용이다. 이어 더불어 사는 공동체로서의 민주공화국에 대한 화두를 던지며 분권발전, 검찰개혁, 논산·계룡·금산의 지역발전 등 현실적 문제에 대한 방안을 제시한다.
 
여기에 더해 언론기고, 인터뷰, 국정감사와 대정부질문 등 의정활동을 하면서 쏟아낸 현안에 대한 고민과, 1년 간 전념했던 정치개혁특별위원회의 생생한 기록들도 정리해 넣었다.
김종민의원은 1월 11일(토) 오후 3시, 건양대학교에서 출판을 기념하는 북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며, 이날 북 콘서트에는 홍영표, 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를 비롯해 김진표, 전해철, 송영길, 송영길, 박광온, 어기구, 이철희, 맹성규 의원을 비롯한 많은 의원들이 참석해 축하의 덕담을 나눌 예정이다.
 
사본 -검판용 포스터-B.pdf_page_1.jpg
 
김종민 의원은 “선거제도 개혁이라는 새로운 시작을 발판삼아 이루고자 하는 궁극적인 목표들, 즉 ‘제대로 된 민주주의’와 ‘더불어 사는 공동체’에 대한 구상을 글로 담았다”며 책 출간의 의미를 밝혔고, “정치개혁에 지치고 힘들 때마다 성원과 지지를 보내주신 지역 주민 여러분들께 더 큰 정치로 보답할 것”이라며 감사를 표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종민 의원,「김종민의 정치개혁 리포트」출판기념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