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 위해 시설소독ㆍ인원제한ㆍ무대 관객 사이 대형비닐막 설치-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태안군이 저출산 인식개선을 위해 이달 16일부터 30일까지 관내 8개 보육기관 아동 50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인구교육(아동극)’을 실시한다.
 
찾아가는 맞춤형 인구교육(아동극) (2).jpg
 
이번 교육은 저출산 인식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아동들의 가족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형성을 돕기 위해 2018년부터 시행해 온 극 형태의 인구교육이다.
 
군은 아동들에게 딱딱하고 지루한 강의식 교육형태가 아닌 춤과 노래가 어우러진 아동극을 통해 가족(특히 형제자매)의 중요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공연은 지역에서 활동 중인 극단 ‘상상구름판(대표 홍수련)’이 맡았으며, 특히 태안의 유ㆍ아동들에게 익숙한 바다를 무대로 물고기들이 등장해 가족의 소중함과 아이가 없으면 나라ㆍ지역ㆍ가정도 존재할 수 없음을 깨닫게 해주는 교육극 형식으로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인구 문제의 심각성을 깨닫고 가족의 소중함을 갖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며 “앞으로도 인구교육을 꾸준히 실시해 저출산ㆍ고령화 등 인구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아동극 배우들의 공연 준비기간 중 수시로 발열체크를 하고 무대 외 동선을 최소화하는 한편, △공연 전 시설 소독 △마스크 착용 및 손소독 실시 △관객과의 거리유지 △분할 공연을 통한 1회당 인원 제한 △무대와 관객 사이 대형비닐막 설치 등을 통해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한 가운데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태안군, ‘머리에 쏙쏙!’ 재미있는 맞춤형 인구교육 ‘아동극 공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