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논산시(시장 황명선)가 안전한 외식환경조성을 위해 ‘The 안심식당’참가 업소를 모집한다.
 
안심식당.png
 
‘The 안심식당’은 코로나19로부터 안심하고 식사할 수 있는 깨끗한 위생업소를 만들고, 나아가 안전한 외식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깨끗한 위생수준과 지정요건을 충족하는 일반음식점 중 선정된다.
 
안심업소로 지정될 경우 ‘The 안심식당’지정증과 스티커가 부착되며, 종사자 투명 마스크·나눔접시, 개인용 집게 등 위생용품, 위생환경개선사업 등 시에서 추진하는 사업에서 인센티브를 받는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지정요건은 ▲반찬 덜어먹는 집게 및 젓가락 별도 제공 여부 ▲ 국, 탕(메인요리) 덜어먹는 국자 및 접시 따로 제공 여부 ▲개인 반찬 접시 사용 여부 ▲위생적인 수저 관리 여부 ▲전 직원 마스크 착용 여부 ▲화장실 손세정제 및 영업자·이용자용 손소독제 비치 여부 ▲위생등급지정 및 신청 업소 등이다.
 
그 동안 시는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외식환경을 만들기 위해 모범음식점과 즉석판매제조가공업소 대상 소국자, 투명마스크를 배부했으며, ‘덜어먹는 것은 걱정을 더는 것, 반찬을 덜어요 국물을 덜어요!’를 슬로건으로 한 생활방역 홍보에 앞장서왔다.
 
시는 이번 ‘The 안심식당’지정을 통해 생활 속 거리두기를 지키는 한편, 외식문화를 독려해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소비자 신뢰도를 향상시키고, 코로나19로부터 지역민의 안전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위생관리가 중요시 되고 있는만큼 많은 업소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논산시, 안전한 외식환경 조성으로 주민 안전 지킨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