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계룡시(시장 최홍묵) 보건소는 오는 24일부터 관내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얼쑤데이! 동네 한 바퀴!” 어르신 걷기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계룡시보건소.jpg
 
이번 걷기운동 프로그램은 매주 월·수요일을 걷기운동의 날로 정해 어르신들께 익숙한 동네 산책길을 30분 이상 걷는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오랜 실내 생활로 신체활동 저하와 우울감을 느끼는 어르신들의 생활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추진된다.
 
운영방법은 매주 2회(월,수) 2인 1조로 운동파트너와 함께 걸음으로써 신체활동은 물론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자칫 느슨해지기 쉬운 운동 의지를 불어넣기 위해 경로당별 건강리더를 선발해 출석관리 및 프로그램 참여를 독려할 방침이다.
 
기간 중 빠짐없이 프로그램을 수료하신 어르신께는 한방파스, 영양제 등 건강꾸러미를 인센티브로 제공할 계획이다.
 
보건소 박윤정 주사는 “이번 얼쑤(월·수)데이 프로그램이 어르신의 몸과 마음 건강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어르신 건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중”이라며 “모든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얼쑤(월, 수) 데이!! 동네 한 바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