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건양대병원(의료원장 최원준) 정형외과 석고실 김영철(55세) 석고치료사가 지난해 10월 발간한 깁스(Gips)관련 전문서적 ‘부목 & 석고붕대’ 서적이 지난 7월 발표 2020년도 세종우수도서 학술부분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건양대병원 김영청 석고치료사.jpg
 
세종도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에 의뢰해 매년 학술과 교양부문 우수도서를 선정해 보급하는 사업으로, 선정도서는 전국 공공 도서관과 전문 도서관 등 900여 곳에 보급된다.
 
김영철 석고치료사가 발간한 부목 & 석고붕대 서적은 불모지나 다름없는 깁스 관련 분야에서 교재로 활용될 수 있을 만큼 완성도가 높고, 석고치료사와 전공 학생, 전공의, 간호사 등 의료기관에서 깁스 관련 업무 종사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고 평가받았다.
 
김영철 석고치료사는 “수십 년간 다양한 부목 및 캐스트 경험을 바탕으로 완성도 높은 서적을 집필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는데, 세종 우수도서 선정으로 그간의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또한 도서발간을 통한 첫 인세 전부를 본원 정형외과 취약계층 환자의 수술비로 기증하기로 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최원준 의료원장은 “이번 세종우수도서 선정은 저자 개인만의 영광이 아닌 건양대학교의료원 전체의 영광”이라며 “임직원을 대표해 그동안의 노고를 치하한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건양대병원 김영철 석고치료사 발간서적 세종도서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