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7(수)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가경신)은 20일 상황실에서 한국교직원공제회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한국교직원공제회와 업무협약 (1).JPG
 
이날 협약은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고민하던 중 양 기관의 의기투합으로 이뤄졌으며 천안 관내 교육기관의 계약업무 투명성 제고 및 청렴도 향상, 공공기관 맞춤형 서비스를 통한 행정업무 효율화 및 예산절감, 천안관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등의 판로확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주요 실천사항으로는 행정안전부에서 고시한 전자조달 시스템인 S2B(School-to-Business)를 관내 교육기관에 보다 더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서로가 노력하자는 것으로, S2B이용 시 계약사항 전 과정이 투명하게 공개되고, 시스템에 가입된 지역 업체들과 물품들을 검색·확인하기 편리하게 돼있어 비교 견적 및 공개 가격 협상을 통한 예산절감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업체는 시스템을 통해 물품을 등록 및 판매하기가 수월해져 지역 경기 활성화를 기대 할 수 있어 관내 교직원들 대상 원활한 시스템 이용을 위해 교육, 정례적 협의체 등을 운영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국교직원공제회 임병술 S2B사업대표는 “S2B 활성화로 공정한 계약업무 지원, 학교예산절감, 교직원 계약 행정업무 경감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의 판로확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했다.
 
가경신 교육장은“이번 업무 협약으로 청렴도 향상과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천안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고, 관내 학교 계약업무 담당자들의 업무경감 및 행정의 투명성 확보에 이바지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천안교육지원청, 한국교직원공제회와 업무협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