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5(월)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가경신)은 지난 24일 독립기념관에서 초등학교 10가족, 다문화가족 10가족(부모 1명, 자녀 1명) 등 총 36명이 참석한 가운데‘자녀와 함께하는 동네방네 마을 속으로’가족체험활동을 성황리에 마쳤다.
 
동네방네 마을속으로 가족체험활동 (2).jpeg
 
이번 가족체험 프로그램은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해 충남 전체 지역 가족이 지역별로 순회하며 이웃마을로 가족체험에 참여하는 것으로 마련됐으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타 지역으로 이동하지 않고 다문화 가정을 포함한 천안의 가족을 대상으로 실외 활동 중심으로 독립기념관에서 진행됐다.
 
체험에 참여한 가족들은 독립기념관 전시관 관람으로 천안 독립운동의 역사를 알아보고, 선조들의 얼을 기리는 독립기념관 추모의 자리에서 나라 사랑의 마음을 담아 가족마다 태극기를 만들어 만세삼창을 재연했으며, 안중근 의사의 손도장 찍기 체험 등 독립의 역사를 다시 한 번 되새기는 활동을 통한 부모·자녀 간 돈독한 소통의 시간이 마련됐다.
 
또한 재능기부 활동가 학부모가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해 가족들에게 해설과 체험활동 운영 등 나눔 활동을 함으로써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다.
 
가경신 교육장은 “앞으로도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교육활동의 폭을 넓혀 학부모가 교육공동체로서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 고 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천안교육지원청, ‘자녀와 함께하는 동네방네 마을속으로’ 가족체험활동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