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크기변환_20180208_100118.jpg
 
안교도 전 계룡시 기획감사실장(이하 전 실장)이 31일 오후 2시, 계룡시청 로비에서 기자회견을 열고,오는 6월13일 치러지는 더불어민주당 시장후보로 계룡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안 후보는 “지방행정을 큰 틀에서 분석하고, 기획하며 행정 전반에 대하여 경험과 경륜을 쌓았다” 며 “함께 행복하고 풍요로운 계룡시를 만들고자 계룡시장 출마를 결심하게 되었다” 고 밝혔다.


안 후보는“모두가 함께하는 계룡시, 풍요로운 계룡시, 행복한 계룡시, 다시 찾는 계룡시” 등 4가지 꿈을 실현시키겠다고 약속했다.
이어서 안 전 실장은 “계룡시의 경영은 지금까지와 다른 모습으로 거듭나야 한다” 면서 “시민의 행복을 여는 지혜의 산실로서 새로운 얼굴을 보여주어야 한다. 시민과 공직자가 하나 되어 새롭게 바꾸어야 한다. 우리의 선택이 계룡의 밝은 미래를 만들 것” 이라고 말했다.

크기변환_20180208_100203.jpg
 
안 후보는 계룡시장 출마의 변을 통하여
존경하는 계룡시민 여러분!  
이 자리에 참석하신 언론인과 내외귀빈 여러분!
저는 이곳 계룡시에서 태어나 지금까지 뿌리를 박고 살고 있습니다.
저는 1979년 공무원 첫발을 내디딘 후 충남도청을 거쳐 계룡시에서 신도안면장, 기획감사실장 등 36년을 근무하고 이곳 우리시에서 2015년에 퇴직하였습니다.
그동안 지방행정을 큰 틀에서 분석하고, 기획하며 행정 전반에 대하여 경험과 경륜을 쌓았습니다. 생각해보면 시민을 위해 일한 지난 시간들이 보람되고 행복했습니다.
누구나 살면서 크고, 작던 한 가지씩은 ‘이것만큼은 꼭 해야지.’하고 마음먹는 일이 있게 마련입니다. 
저는 계룡시를 마음에 품었습니다. ‘계룡시가 어떻게 하면 발전할 수 있을까’ 늘 고민하였습니다. 그래서 “함께 행복하고 풍요로운 계룡시’를 만들고자“ 하는 꿈을 실현하고자 계룡시장 출마를 결심하였습니다.
 
저는 ‘4가지’를 꿈꾸고 반드시 성취하고자 합니다.
• 첫째 모두가 함께하는 계룡시
• 둘째 풍요로운 계룡시
• 셋째 행복한 계룡시
• 넷째 다시 찾는 계룡시

계룡시는 발전의 잠재력(강점)이 많은 도시입니다. 이런 강점을 살릴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저와 같은 지역민에게는 풍요롭고 자랑스런 도시로, 현역과 예비역에게는 영원한 고향으로 ‘서로 상생하는 모델도시’로 만들고자 합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① 지역경제의 새로운 활력화
② 제대군인 정착 및 우수인력 활용방안 강구
③ 청소년 향토인재 육성대책 강구
④ 애국충절의 정신문화 계룡시책 추진
⑤ 따뜻한 나눔과 배려 정책 실천
⑥ 매력 있는 생태문화 관광도시 건설
⑦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시민중심 참여자치
⑧ 공공기관 유치 등을 제시합니다.
 
시정(市政)은 시민들의 가슴에 와 닿고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달라진 모습, 발전된 모습을 하나하나 보여주어야 합니다.
여러분은 그동안 우리시가 얼마나 달라졌다고 생각하십니까?
저는 불필요한 규제부터 풀어 (규제개혁) 달라진 시정의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① 현행 개발행위 표고 160m의 제한을 완화시키고
② 공원구역 내에 농경지를 해제하고
③ 건축허가 등 인,허가는 원스톱 민원시스템을 구축하며
④ 공장등록은 공무원이 직접 찾아가 속 시원하게 처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밖에 우리 주변에 존재하는 불필요한 규제를 찾아 개선함으로 투자하기 좋은 환경, 살기 좋은 계룡을 만들겠습니다.
⑤ 아울러 전국 유일의 안보관광, 힐링도시 계룡, 새로운 상권형성, 기업 및 대학(군사·경찰학과) 유치, 제대군인지원센터 유치 및 일자리 창출 등을 추진하겠습니다.
 
더욱더 구체적인 사항은 시민들의 지역발전에 대한 열망을 하나로 묶어 지역발전의 청사진을 추후에 여러분께 보고 드리겠습니다.
존경하는 계룡시민 여러분!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계룡시의 경영은 지금까지와는 다른 모습으로 거듭나야 합니다.
‘시민의 행복을 여는 지혜의 산실’로서 새로운 얼굴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시민과 공직자가 하나 되어 새롭게 바꾸어야 합니다. 우리는 해낼 수 있습니다.
우리 계룡은 바뀔 수 있습니다. 우리의 선택이 계룡의 밝은 미래를 만들 것입니다.
앞으로 시민 여러분과 얼굴을 맞대고 많은 얘기를 듣고 여러분 곁에서 함께 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가르침을 부탁드립니다. 
올해 뜻한 일들이 소망하신대로 이루어지는 축복의 한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오랜 시간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018. 1. 31
 
안교도 (전) 계룡시 기획감사실장 (더불어민주당)
(충청시민의소리자료제공)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교도,전 계룡시 기획감사실장, 계룡시장 출마선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