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부여군(군수 박정현)이 코로나19에 지친 국민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부여군 야영장 활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군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부여에서 느끼는 다섯 가지 즐거움‘여기오樂’을 주제로 야영장에서 각종 힐링 체험을 통해 캠핑을 즐기면서 동시에 백제문화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추진한다.
 
2. 부여군 야영장 활성화 프로그램 진행 장면 (2).JPG
 
프로그램은 사회적 거리두기 확보를 위해 야외 캠핑이 소규모 개별 형태로 운영된다. 정부가 진행 중인 대국민 안전여행 캠페인의 핵심방침인 소규모・가족단위 원칙, 한적한 관광지 위주, 방역수칙 지키며 여행하기 등을 철저히 지키기 위함이다.
 
부여군은 부여농촌체험협의회와 협업으로 지역사회 전문가를 통하여 ▲숲에서 즐기는 힐링요가 ▲캠핑의 기초부터 알려주는 안전캠핑 아카데미 ▲백제 문화 인문학 투어 등의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며, 각 캠핑장별로 ▲힐링콘서트 ▲만들기 체험 ▲요리 체험 ▲체육활동 등 부여에서 만나는 5가지 차별화된 프로그램들을 제공한다.
 
운영 기간은 오는 11월 29일까지 진달래관광농원, 팜앤팜 치유정원, 홍산관광농원, 백마강카라반 오토캠핑장, 내 안의 숲 오토캠핑장, 캠핑장 등 총 5개 캠핑장 중 매주 2개소에서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각 야영장이 가진 자연적 특성과 공간적 개성을 살리는 동시에 부여가 가진 백제 역사문화를 접목시켜 타 지역과 차별화된 캠핑장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며 “국민들의 지친 심신을 위로하며 부여군 소재 야영장 이용을 통한 지역상권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부여군 야영장 활성화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야영장 활성화 사업 운영사무국 (☎070-5057-0470)으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여군, 야영장 캠핑 활성화 나선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