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부여군농업기술센터(소장 정대영)는 지난 3일 부여읍에 위치한 금천식당에서 박정현 부여군수와 군의장, 군의원을 비롯하여 사비밥상 부여10미 우수업소 경영주, 식품산업연구회 및 유관기관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비밥상 부여10미 우수업소 1호점 현판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2. 사비밥상 부여10미 우수업소 현판식-금천식당 (2).JPG
 
‘사비밥상 부여10미’란 부여군 대표음식 브랜드로 연잎밥, 돌쌈밤밥, 버섯전골, 한우구이, 참게매운탕, 버섯김밥, 산채비빔밥, 장어구이, 우어회, 연꽃빵으로서, 부여에 오면 꼭 먹어봐야 하는 10종의 메뉴로 구성되었다.
 
군은 또한 관내 부여10미 제공업소를 대상으로 사비밥상 부여10미 우수업소 지정 사업을 추진하여 맛, 위생, 접객 서비스 등의 엄격한 심사와 향토음식위원회를 통과한 26개 업소를 지정하였다.
 
특히, 이번 현판식에서는 사비밥상 부여10미 육성 사업 추진 경과 및 향후 추진계획 보고와 사비밥상 부여10미 활성화 방안 토론의 시간을 겸하여 대표음식 육성 방향을 찾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우수업소 경영주는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점으로 선정된 것에 기쁘면서도 한편으로 큰 부담이 된다”며 “부여를 찾는 관광객과 소비자가 언제나 만족하고 다시 찾는 음식점이 될 수 있도록 맛과 위생, 서비스 등을 더욱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말했다.
 
2. 사비밥상 부여10미 우수업소 현판식-금천식당 (1).JPG
 
박정현 군수는 축사에서 “음식보다 더 좋은 보약은 없다고 한다”면서 “우리 부여군의 좋은 농산물과 부여10미 등 좋은 음식으로 인해 우리군을 찾는 관광객들이 만족하고 재방문이 이뤄져 지역경제의 선순환이 될 수 있도록 관련 산업의 육성과 지원에 전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여군, 사비밥상 부여10미 우수업소 1호점 현판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