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지난 3일 부여군 부여읍 구교리에서는 주거환경 취약지역의 기반시설을 확충하여 정주여건을 개선하기 위한 새뜰마을사업이 완료되며 마을 주민들의 공동사업인 구교 정미소 카페가 활짝 문을 열었다.
 
3. 마을협동조합 카페 개소식-구교정미소카페 (3).JPG
 
이날 행사장에는 매서운 백마강 바람이 부는 중에도 박정현 부여군수, 진광식 부여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의회의원 및 관계자,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구교협동조합의 주민사업 새출발을 축하해 주었다.
 
2020년 도시 새뜰마을 사업추진 우수사례로 선정된 부여 구교지구는 낙후된 마을의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역량강화사업을 통해 주민 스스로 마을의 문제를 찾아 해결하여 왔으며 마을 주민이 중심이 된 조합원 25명의 구교 협동조합(조합장 서명선)을 설립하여 그 첫 사업으로 구교 정미소 카페를 위탁 운영하게 되었다.
 
3. 마을협동조합 카페 개소식-구교정미소카페 (1).JPG
 
서명선 조합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이 있기까지 도와주신 많은 분들과 조합원들께 감사드리며, 카페운영과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제품 판매, 게스트하우스 운영으로 일자리 창출 및 지역 명소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이에 화답하며 “구교리 새뜰마을과 구교 협동조합이 더욱 발전하여 일자리 창출은 물론 많은 이들이 찾을 수 있도록 행정기관도 협조하도록 하겠다”며 축하 인사를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여 구교리새뜰마을 구교 정미소 카페 개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