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계룡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이하 센터)에서는 오는 12월 16일까지 정리수납 전문가 1·2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3. 정리수납 교육.png
 
총 15회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결혼이주여성, 경력단절여성, 취약계층 등을 포함한 계룡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자격증 취득시 관내 정리정돈과 수납이 필요한 일반가정 및 복지시설을 방문해 정리수납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정리수납의 이해 및 필요성 △정리수납의 기본원칙 △주방·거실·아이 방 등 공간에 따른 정리 방법 △정리수납 현장실습 등 정리수납의 기초부터 현장 실습에 이르기까지 정리수납의 전 과정에 걸쳐 알차게 준비하였다.
 
한 교육 신청자는 “최근 정리수납과 관계된 TV 프로그램도 있듯이 정리수납 전문가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번 교육으로 자격증을 취득해 정리수납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취업도 하고 지역사회에 도움도 되고 싶다”고 교육참여 소감을 밝혔다.
이희원 센터장은 “정리수납전문가 양성을 통해 맞벌이 및 다자녀 가정 등 정리가 필요한 가구에 정리수납 서비스를 제공해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싶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은 사람이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도록 교육 진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계룡시, 정리수납전문가 양성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