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계룡시는 시민들의 민원서류 발급 편의를 위해 노후된 무인민원발급기 교체 등 무인민원발급 창구 정비에 나섰다.

 

3. 무인민원발급기 이용 모습.png 

시청 민원실, 엄사면 행정복지센터, 신도안면사무소, 금암동 주민센터 4개소에 새로 교체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는 높이를 낮춰 휠체어 사용자도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하였고, 촉각 모니터를 추가하는 등 시각 장애인도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이 보다 강화됐다.

 

아울러 관내 모든 무인민원발급기에 카드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여 기존 현금으로만 결제가 가능했던 민원 수수료 납부 방법을 다양화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행정서비스 수요 증가로 무인민원발급기 이용률이 증가한 만큼, 민원인들이 안심하고 무인민원발급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손 소독제를 비치하고 매일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며, “누구나 편리하게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민원서비스 환경을 점검하고 보완해 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시청 민원실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는 365일 24시간 이용이 가능하며 계룡시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의 자세한 위치와 이용안내는 시 홈페이지(www.gyeryong.go.kr) ‘열린민원실-생활민원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계룡시, ‘무인민원발급기’ 업그레이드로 ‘새단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