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시청 상황실에서 지방보조사업 제1회 추경예산 편성을 위한 2021년도 제1회 계룡시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3. 보조금심의위원회.jpg

 

지방보조금은 민간 등이 수행하는 사업에 대해 교부하는 재정상 지원으로 보조금을 편성하거나 사업자를 결정하는 경우 지방재정법 제32조의2에 따라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친 범위 내에서 편성해야 한다.

 

민간위원, 공무원 등 총 12명으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에서는 2021년도 제1회 추경예산 편성을 위해 ▴지방보조금 예산 심의 11개 사업 4억 1천만 원 ▴주요재정사업(행사성사업) 사전 심사 7개 사업 4억 4천만 원 ▴지방보조금 공모사업 보조사업자 선정 2개 사업 1천 6백만원에 대해 소관 부서장의 답변을 듣고 사업의 타당성 및 필요성, 적정성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사업반영 여부를 결정했다.

 

이날 위원회를 통해 결정된 지방보조금은 제150회 임시회에 상정해 제1회 추가경정예산에 최종 반영 여부가 결정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보조사업자와 각 사업담당자를 대상으로 보조금 집행과 정산에 대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며, “수시상황 점검, 사업종료 후 실적보고 및 성과평가 등을 통해 보조금 사업이 투명하고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계룡시, 지방보조금 꼼꼼하게 관리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