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계룡시(시장 최홍묵)는 노인인구의 자가 건강관리를 통한 건강수명을 위하여 5일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17개 경로당 어르신 33명을 대상으로 ‘은빛건강지킴이’ 위촉장을 전달했다.
 
크기변환_어르신 ‘은빛건강지킴이’ 위촉 및 교육3.JPG
 
이날 행사는 경로당 별 건강의지가 강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건강지킴이 선발 및 교육을 통해 건강생활실천 리더자를 양성하여 경로당 회원의 건강한 생활을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크기변환_어르신 ‘은빛건강지킴이’ 위촉 및 교육4.JPG
 
이를 위해 관내 경로당에서 건강에 관심이 있고 학습을 통해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건강지킴이를 각 경로당에서 2명씩 선발하고 이날 교육을 시작으로 오는 21일까지 총 6차에 걸친 교육과 평가, 수료식 후 4월부터 ‘은빛건강지킴이’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크기변환_어르신 ‘은빛건강지킴이’ 위촉 및 교육2.JPG
 
교육수료 후 건강지킴이는 소속 경로당 어르신을 대상으로 주 2∼3회에 걸쳐 혈압, 혈당 체크 및 기록 등 건강관리를 위한 보조자 역할을 하게 된다.
또 어르신 신체활동 강화를 위해 주 2∼3회 어르신 건강체조를 실시하는 등 같은 공간에서 건강관리를 유도하는 리더 역할을 하게 된다.
 
크기변환_어르신 ‘은빛건강지킴이’ 위촉 및 교육1.jpg
 
최홍묵 시장은 “이번 건강지킴이 위촉으로 경로당 어르신들의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조성과 정기적인 건강관리를 통한 만성질환 및 신체활동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계룡시, 어르신 ‘은빛건강지킴이’ 위촉 및 교육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