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지난 3월 7일 충남인터넷고(교장 박광운)와 돈암서원은 학생들의 긍정적인 대인 관계 형성과 생활 예절 교육을 위한 ‘예절 교육 협력 협약식’을 충남인터넷고에서 가졌다.

크기변환_충남인터넷고등학교 협약.jpg
 
조선시대 예학을 완성한 사계 김장생 선생을 제향한 기호 지방의 유서 깊은 서원인 돈암서원은 우리나라의 전통을 지키고 예학을 전승하는 것과 더불어 매 해 교육지원사업을 통하여 지역사회 청소년의 올바른 인성지도와 기초예절교육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돈암서원의 이러한 교육지원사업과 함께하는 충남인터넷고등학교의 인성교육 프로그램인 ‘한슬 예!예! 프로젝트’는 매 주 한 시간씩 본교의 2학년을 대상으로 공통예절에서, 생활, 가정, 직장예절에 이르기까지 민주시민으로써 갖춰야 할 기초 예절부터 다도와 세시풍속 등 전통예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면의 인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교육을 마치면 ‘예절 소양 인증 시험’을 통해 예절 자격증을 발급하는데 작년에는 62명의 학생들이 자격증을 취득하였으며, 이 자격증은 최근 기업 및 인사담당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사회성 및 인성영역의 판단에 긍정적인 역할을 끼치고 있다.

한편,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성인으로서 긍지와 자존감을 높여주고 사회적 책무를 일깨워 주기 위하여 매년 5월에 돈암서원에서 실시하는 성년례는 성인으로서 시작점을 알려주고 책임감을 일깨워주어 학생과 학부모 모두에게 만족감을 주고 있다.

이밖에도 충남인터넷고는 돈암서원에서 주최하는 향시대회나 인문학강좌에 적극 참여하고 지역사회와 협력한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를 통하여 기초인성에서 민주시민의 자질에 이르기까지 진정한 사회인이 되도록 교육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충남 인터넷고등학교, 인성과 지성의 겸비를 위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