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대전MBC 유튜브로 생중계 … “참좋은 지방정책으로 국민을 든든하게”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회장 황명선)는 22일(금) 오전10시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대전충남 <참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를 개최한다.
    
크기변환_황명선 논산시장.JPG
 
 
이번 정책대회는 “참좋은 지방정책으로 국민을 든든하게”라는 주제로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가 공동주최하고 오마이뉴스, 대전MBC, 한국지방자치학회가 공동주관 한다.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는 이번 정책대회를 통해 시장·군수·구청장이 직접 우수정책을 소개하고 지자체 간 정책교류를 활성화하여 좋은 정책을 전국으로 확산시키는 계기를 만들고자 한다.
 
이번 정책대회에서는 대전충남지역 시군구의 다양한 우수정책이 소개된다.
 
대전 지역 우수정책으로는 ▲대덕 행복이음 혁신교육지구 (박정현 대덕구청장) ▲대전 동구 복지브랜드 천사의 손길(황인호 동구청장) ▲선제적 장례서비스 지원(장종태 서구청장) ▲민선7기 과학브랜드 유성다과상 구축(정용래 유성구청장) ▲마을의 등대가 된 빈집 (박용갑 중구청장) 등이 소개 된다.
 
충남 지역 우수정책으로는 ▲시민과 함께하는 신바람 정책 톡톡(김정섭 공주시장) ▲금산 전통인삼농업의 세계중요농업유산 등재(문정우 금산군수) ▲동고동락으로 사람꽃피는 행복공동체 논산(황명선 논산시장) ▲당진형 주민자치 활성화 사업(김홍장 당진시장) ▲전국 최초 24시 페이스북 민원창구 ‘온통서산’(맹정호 서산시장) ▲환경 친화도시를 꿈꾸는 아산시(오세현 아산시장) ▲농민수당 지원(박정현 부여군수) ▲생명산업도시 홍성愛, 희망의 싹을 틔운 홍성通(김석환 홍성군수) 등이 소개된다.
황명선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 회장은 “주민의 삶과 가장 밀접한 기초지방정부의 정책을 소개해 진정한 지방분권에 한걸음 다가가려한다” 며 “국회에 계류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과 지방이양일괄법이 통과된다면 국민의 삶을 든든하게 하는 다양한 정책이 가능해질 것”이라 말했다.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는 대전충남을 시작으로 내년 1월 서울·인천·경기, 광주·전남·전북, 내년 2월 충북·강원, 부산·울산·경상 등 권역별 정책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정책대회에 제출된 각 지자체 우수정책은 책으로 엮어 발간된다.
 
한편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는 지방자치법 152조에 근거, 지난해 10월15일 출범하여 전국 104개 시군구가 가입한 행정협의회다. 협의회는 지방분권을 실현하는데 기여하기 위해 결성되었으며, 국민의 삶을 든든하게 할 지방정부의 좋은 정책과 조례를 발굴하여 이를 중앙정부가 수용하고 전국으로 확산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전 충남 시장군수구청장, 우수 지방정책 직접 소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