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건양대병원(원장 최원준)은 다음 달 강원도에서 열리는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에 의사와 간호사, 응급구조사로 구성된 현장 의료 지원단을 파견한다고 30일 밝혔다.
 
크기변환_건양대병원 전경.jpeg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로부터 협조 요청을 받아 이뤄진 이번 조처에 따라 건양대병원 의료 지원단은 바이애슬론 경기장 의무실에 파견되어 공식훈련 시작일인 2월 초부터 올림픽 폐회까지 25일에 걸쳐 선수들의 부상 및 응급 상황을 책임지고, 경기력 향상을 돕는다.
 
유럽의 인기 종목인 바이애슬론은 크로스컨트리와 사격이 결합된 경기로 선수들은 총을 등에 맨 채로 스키를 타고 일정 거리를 주행하며, 정해진 사격장에서 사격을 하는 종목이다.
지난 27일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이 국제바이애슬론연맹 유럽선수권대회에서 좋은 결과를 내어 이번 평창 동계올림픽에서도 메달권 진입이 가능한 종목으로 평가되고 있다.
 
건양대병원 의료진은 경기 구역 내 환자 발생 시 진료와 처치, 처방 등의 업무를 담당할 뿐 아니라 대회 참여 인력의 부상에 대한 응급처치와 후송, 의료장비 관리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의료 지원단으로 파견되는 정형외과 이기수 교수는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의료지원단으로 참여해 힘을 보태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라며, “국가적인 행사인 만큼 참가 선수들의 안전을 지키며 의료 지원단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건양대병원은 지난 2002년 FIFA월드컵 축구대회 공식 지정병원으로 선정되어 선수단 등 대회 참가자에 대해 24시간 의료지원을 하고 현장별 의무실에 의료 인력을 지원해 월드컵 성공 개최에 힘을 보탠 바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건양대병원, 평창 올림픽 성공에 힘 보탠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