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부여군(군수 박정현)이 지역화폐 굿뜨래페이를 16일 공식 출시한다.
 
1. 굿뜨래페이 카드 이미지.jpg
 
굿뜨래페이는 부여군의 대표 브랜드인 굿뜨래와 간편 결제를 결합한 이름으로 지역 내 소비촉진과 자금 역외유출 방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부여군이 발행하는 지역화폐다.
 
군은 기존에 종이로 발행되던 부여사랑상품권의 유통과 환전 불편 등의 단점을 보완해 고령층과 젊은층 모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충전식 카드와 모바일 QR결제 방식을 함께 도입했다.
 
구매는 굿뜨래페이 전용앱과 판매대행처(금융기관)를 통해 가능하며 개인 구매한도는 월 100만원, 연 1,000만원으로 구매시 상시 5%, 출시·명절 등에는 10%의 굿뜨래페이를 추가 지급한다.
 
특히 군은 자체 시스템과 앱 개발을 통해 가맹점의 카드수수료를 없애는 한편, 그동안 현금으로 지급하던 농업환경실천사업 보조금과 올해 처음 도입하는 농민수당 등 75억원을 굿뜨래페이로 지급하기로 결정해 지역화폐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의 모범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또한, 내년도 공무원 복지포인트 중 일정액을 굿뜨래페이로 지급하고 농업 및 사회복지분야 지원금의 굿뜨래페이 지급도 점차 확대하여 민선 7기 내 발행액을 200억까지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굿뜨래페이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주유소, 식당, 병원, 약국, 전통시장, 카페 등 가맹점 700여곳을 모집했으며 연말까지 1,000개의 가맹점을 모집, 어디서든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게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굿뜨래페이 출시를 위해 전략 수립부터 시스템 개발까지 1년이 넘는 시간을 착실히 준비해 왔다”며 “굿뜨래페이 활성화를 통해 부여상권이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굿뜨래페이 출시 기념 특별 이벤트로 12월 16일부터 12월 31일까지 구매자에게는 예산의 한도 내에서 구매금액의 10%를 추가로 지급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여군, 지역화폐‘굿뜨래페이’공식 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