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조광국(바른미래당)은 계룡시의회의원선거 가 선거구(엄사.두마)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했다.
 
크기변환_fd1ea49ae86e925302e1eeb3dac562ff_mhRYydrctzjX3obTbs3tM9HqdofEi.jpg
 
조 예비후보는 고려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전)민주당 계룡시장 후보, (전)안철수 국민캠프 조직특보, (전)계룡시의원 후보(2003, 2006, 2014), (현)계룡시 씨름협회 회장등 왕성한 활동을 해왔으며 정치인생 전부를 걸고 15년 전 처음 시민 앞에 나섰던 때 간직했던 ‘초심으로’ 돌아가 시민 여러분의 소중한 부름을 기다린다며 이번만큼은 꼭 당선돼서 계룡시 발전의 견인차가 되겠다는 야심찬 각오를 다지고 있다.
 
[다음은 조광국 예비후보의 출마의 변 원문이다.]
 
출마의 변
 
존경하는 계룡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이번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계룡시의회의원선거 가 선거구에 출마하고자 예비후보로 등록한 조광국입니다.
 
지난 2003년 계룡시 승격과 함께 실시된 선거에 시의원으로 출마한 이후, 시의원, 시장, 시의원 선거에 연이어 계룡시민의 선택을 받고자 나섰던 저는 이번에야말로 계룡시와 계룡시민에 대한 저의 모든 정치적 열정과 의지를 불태워 다시금 계룡시의원에 나서고자 합니다.
 
저는 그동안 한시도 계룡시를 떠나지 않았고 시민과 함께 이루고자 했던 저의 꿈은 멈추지 않고 저의 가슴 속 깊이 자라고 있습니다. 때로는 힘들고 외로웠지만 저를 지지해주신 시민 여러분을 생각하면 결코 그 꿈을 포기할 수 없었고, 제가 부족하여 선택은 받지 못했지만 제가 가진 능력과 열정을 다해 계룡시 발전과 계룡시민의 행복을 위해 헌신하고자 했던 그 마음은 조금도 변하지 않았다고 감히 말씀드립니다.
 
존경하는 계룡시 엄사면, 두마면 주민 여러분!
 
저는 이제 제 정치인생 전부를 걸고 15년 전 처음 여러분 앞에 나섰던 때 간직했던 ‘초심으로’ 돌아가 여러분의 소중한 부름을 기다립니다. 또한 제가 계룡시의원에 당선되면 어떤 마음과 자세로 임할 것이며, 어떤 일을 할 것인지를 제시해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계룡시정의 올바른 감시‧비판자로서 계룡시민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고, 시민의 의사와 관심사를 충실히 대변하겠습니다. 시장의 업무수행 중 잘하는 일은 흔쾌히 지지하고 칭찬할 것이며, 잘못하는 일은 타협없이 싸워서 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시민의 권익 보호를 위해 꼭 필요한 사안은 합당한 조례로써 제도적으로 보장하는 밥 값하는 시의원이 되겠습니다.
 
결코 시의원의 본분과 사명을 망각하여 집행부의 들러리나 장식물로 행세하지 않을 것입니다.
 
둘째, 계룡시의 장기발전을 위한 양질의 정책을 꾸준히 발굴하고 입법화하겠습니다.
 
시의원의 권한으로 집행부에 제안할 것은 제안하고 조례로 추진할 것은 그렇게 할 것입니다. 계룡시 인구유입과 발전을 위한 대책으로 중소기업 유치 등 일자리 창출, 신생아 출생율 제고와 영‧유아‧아동 복지확대, 국방수도로의 위상강화, 교육‧문화도시로의 성장, 장애인‧다문화가정‧어르신 복지와 일자리 창출, 합리적 공공근로 개선, 치유의 숲과 두계천 개발, 대중교통체계 개선 등 자세한 정책을 이후 선거공보를 통해 제시하고, 꼭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계룡시민의 발과 귀가 되어 현장에서 듣고 즉시 시정에 반영할 수 있는 대의기관이 되겠습니다. 언제나 시민의 편에 서서 시정이 미치지 못하는 외진 곳, 어려운 일에 앞장서 들어주고 해결할 수 있는 진정한 시민의 일꾼이 될 것입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엄사면, 두마면 시민 여러분!
 
저 조광국은 계룡시 승격 이후 현재까지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지난 15년 동안 시민 여러분과 함께 현장 근로자와 과외교사, 택시기사, 공인중개사 등 언제나 시민의 곁에서 함께 생활하고 고민하면서 누구보다도 간절하게 시민의 일꾼, 봉사자가 되고자 노력하고 기다려온 계룡의 아들입니다.
 
저 조광국 일하고 싶습니다. 진심으로 이 한몸과 영혼을 다 바쳐서라도 계룡시와 시민을 위해 봉사하고 싶습니다. 도와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8. 3. 12.
계룡시의원 선거 가선거구(엄사면, 두마면) 바른미래당 예비후보 조광국 올림
 
학력 및 경력
 
고려대학교 법학과 졸업
(전)민주당 계룡시장 후보
(전)안철수 국민캠프 조직특보
선관위 등록 대표 경력
고려대학교 법학과 졸업
(전)법률저널 기자
(전)노무현대통령후보 충남선대본부 기획팀장
(전)계룡시 민주평통 자문위원
(전)민주당 계룡시장 후보(2010)
(전)계룡시의원 후보(2003, 2006, 2014)
(전)민주당 대통령후보 시민캠프 충남선대본부장
(전)안철수 국민캠프 조직특보
(전)국민의당 충남도당 부위원장
(전)국민의당 수권비전위원회 국방안보분과 부위원장
(전)계룡시 택시기사
(현)계룡시 씨름협회 회장
(현)광개토공인중개사사무소 대표

(충청시민의소리자료제공)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계룡시의회의원선거 가 선거구 조광국 예비후보 등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