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계룡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정신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심리적 안정을 위해 현재 시행하고 있는 심리상담서비스를 코로나19 완화시까지 지속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계룡시보건소.jpg
 
올해 3월부터 제공하기 시작한 심리상담 서비스는 확진자와 그 가족, 자가격리자(해외입국자 및 밀접접촉자 등) 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인한 불안함 및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는 시민들도 전화 또는 대면(격리해제 이후)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심리지원을 받을 수 있다.
 
상담내용은 △격리생활로 인한 스트레스 △대인관계 소통방법 △코로나19로 인한 일상생활 변화에 적응하는 방법 등 코로나19로 인해 생긴 고민거리와 어려운 점에 대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인력으로는 보건소 정신건강 전문인력이 투입되며, 상담 결과 고위험군으로 판단되면 병원 및 심리치료센터와 연계해 치료·회복을 지원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올 초부터 오랜시간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코로나블루’라는 신조어가 생길만큼 확진자는 물론 주변 사람까지 많은 우울감과 무력감을 느끼고 있다”며 “심리상담서비스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시민 불안과 스트레스의 예방·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계룡시,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심리상담서비스 제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