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국립중앙의료원 신종감염병 중앙임상위원회(중앙임상위)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용 백신이 앞으로 적어도 8개월이 지나야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일부 전문가는 2022년까지 장기화 될 우려가 있다고 내다보고 있다.
 
1. 24일 박정현 부여군수 간부회의 발언 장면.jpg
 
코로나19사태의 장기화로 지방경제는 최악의 상황으로 내몰리고 있으며, 최근 정부와 정치권에서도 2차 재난지원금을 검토하고 있을 만큼 국민들이 체감하는 경기는 매우 좋지 않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8월 31일 재난안전대책회의에서 “우리군 차원의 선제적 대응방안을 모색하여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관련부서에서는 자영업자 등 소상공인의 현재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고 필요할 경우 재난 지원금을 선제적으로 자체 지급할 수 있는 예산을 확보하라”라고 지시했다.
아울러 재정자립도가 낮은 부여군의 입장에서는 보통교부세 범위 내에서 군민의 생활안정을 위한 예산을 확보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음을 감안하여 각 부서에서 적극적인 예산대응방안을 마련할 것도 당부했다.
 
박 군수는 특히 “2021년도 예산은 신규사업과 계속비 사업의 조정 필요성을 적극 검토하고 국비보조사업은 국비부담율이 낮은 사업에 대해서는 전략적으로 고민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며 내년도 예산은 무엇보다 위기극복을 위한 예산임을 명심하고 예산안 수립과정에서 부서별로 철저한 대응을 지시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박정현 부여군수, 위기극복을 위한 재정운영 지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