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양승조 충남도지사와 황명선 논산시장(충남시장군수협의회장)은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막기 위해 집합금지·영업제한 등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동참해주신 분들께 대단히 감사드린다”며 “도내 차별과 경쟁이 아닌 동일한 기준으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재난지원금 지급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상회의 장면.JPG



 28일 개최된 제19회 충남지방정부회의에서는 ▲2021년 도정 운영방향 보고 ▲설 명절 종합대책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계획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으며, 코로나19 확산세가 계속되고 있는 만큼 설 명절을 대비하여 다시 한 번 촘촘한 방역망을 구축하고,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울일 것을 다짐했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유흥시설 5종에 대한 충남도 재난지원금 지급 추진 방안에 이어 이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 집합제한업소 재난지원금 지원여부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황명선 논산시장을 비롯한 15명의 시장·군수는 “최근 코로나19로 경기침체가 계속되면서 많은 소상공인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집합제한업소에 대한 재난지원금 지급 여부도 고려 할 필요가 있다”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의 자금난 해소와 경영안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촘촘히 살펴봐야한다”고 말했다.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코로나19가 1년 넘게 이어지면서 집합금지명령 등으로 하루하루 힘든 상황을 겪고 있는 영업주들의 애로와 고통을 더 이상 외면해서는 안된다”며 “감염병 확산방지를 위해 큰 영업 손실을 감내하신 영업주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황명선 충남시장군수협의회장 역시 “코로나19라는 어려움 속에서 누구도 패자가 되지 않도록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정신이 발휘되어야 할 때”라며 “충남도와 15개 시·군이 하나 되어 현재의 위기를 극복하고, 도민의 생활안정을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달라”고 말했다.

 

 이 날 앞서 개최된 충남시장군수협의회의에서는 전국 취약계층 통신비 감면 자동화 추진을 위한 관계법령 개정, 도민참여예산 규모 확대 등에 대한 논의에 이어 용담댐 방류 피해조사 및 보상을 위한 특별법 제정을 촉구했다.

 

 한편, 확정된 유흥시설 5종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은 집합금지 명령을 받은 유흥주점, 단란주점, 헌팅포차 등 도내 총 1,725개소이며, 개소당 1백만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는 계획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황명선 논산시장, “충남도-15개 시·군은 하나, 코로나19극복 위한 최선의 방안 마련할 것”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