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논산시(시장 황명선)는 28일 ‘찾아가는 한글대학’의 성과를 공유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용역보고회를 개최했다.

 

한글대학 용역보고회.jpg

 

 안호 부시장의 주재로 개최된 이번 중간보고회에는 시청 관계자 및 연구진 등이 참석했으며, 지금까지 추진된 용역의 중간 결과를 중점적으로 다뤘다.

 

 특히, ▲한글대학 현황 분석 및 성과분석 단계 제시▲한글대학 고도화 및 중장기 발전전략과 로드맵 제시 ▲한글대학 4.0특성화 모델 수립 등 전문화된 발전방안에 대하여 서로의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한글대학이 어르신들의 학습 능력 향상과 활기찬 노후를 보내는 데 큰 역할을 함에 따라 계속해서 어르신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점차적으로 다양한 활동으로 확대해 나갈 수 있는 방안 등을 마련해야 함에 공감했다.

 

 시는 향후 민주시민교육, 인문학적교육 등 더욱 다양화된 교육을 접할 수 있는 방안과 강사의 역량강화 방안 등 한글대학의 발전을 위한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내용이 보고서에 담길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한글대학은 어르신들이 행복한 배움 환경 속에서 사회구성원으로 당당히 자리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를 만드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이번 연구용역을 바탕으로 논산시 한글대학의 특성화 모델을 도출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 방안을 마련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논산시, 어르신들의 더 행복한 배움, 더 행복한 노후를 위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