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계룡시 치매안심센터(이하 센터)는 관내 만75세 이상 고령운전자를 대상으로 인지선별검사를 무료 시행한다고 밝혔다.

 

 2. 인지선별검사 안내자료.png

시는 도로교통법 개정에 따라 만 75세 이상 고령운전자는 운전면허를 3년마다 갱신하고, 갱신 시 인지선별검사와 교통안전교육 이수가 의무화됨에 따라 선별검사를 실시하게 됐다고 시행배경을 전했다.

 

인지선별검사 희망자는 계룡시 치매안심센터에 방문해 검사를 받을 수 있으며, 운전면허 갱신 시 검사결과를 운전면허시험장 또는 경찰서에 제출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집중력·판단력 저하, 시야확보 어려움, 청각저하 등 정신적·신체적 문제로 인한 고령운전자의 사고 비율이 높아짐에 따라, 운전자와 보행자의 안전을 위해 인지선별검사를 지속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만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올해부터 새로운 도구인 CIST(Cognitive Impairment Screening Test)를 사용해 인지선별검사를 시행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조호물품 제공서비스 ▴치매선별·진단·감별검사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치매환자 맞춤형 사례관리 ▴배회인식표 제공 ▴치매어르신 지문등록 ▴전화상담 등 다양한 종류의 치매지원서비스를 시행중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계룡시, 75세 이상 운전자 인지선별검사 무료 시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