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7(수)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학교체육이 촘촘한 안전망 안에서 짜임새 있고,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2021 학교체육 주요업무’를 제작해 도내 초·중·고등학교에 보급했다.

 

2021학년도 학교체육 주요업무_표지.jpg

 

주요업무는 ‘체육교육 활성화로 행복한 삶의 기반 조성’을 목표로 전인적 성장의 기틀을 마련하는 교육과정, 참여하고 즐기는 학교스포츠클럽, 꿈을 키우고 도전하는 학생선수, 기본역량을 갖춘 청렴한 체육인, 지역과 함께하는 안전한 체육환경 등 5대 추진과제로 구성되었다.

 

주요 내용은 ▲체육교과 교육과정 운영과 감염병 대응 원격수업 운영 ▲충남형 초등 생존수영실기교육 운영 ▲학교스포츠클럽 운영 전반과 충남교육청 특색사업 추진 ▲기후위기·감염병 대응 안전한 학교체육 운영 등이다.

 

특히 학생선수 인권 보호, 코로나19 감염병 지속에 대응한 원격수업 운영과 대응 역량 강화 등을 강조하고 있다.

 

주요업무 안내서는 충남교육청 체육건강과 누리집 자료실에서 내려받아 활용할 수 있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교체육이 일선 학교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하며, “학생선수들의 인권 보호를 학교체육의 중요한 가치로 인식하고, 우리 학생들이 몸과 마음이 건강한 미래세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충남교육청, 학교체육 주요업무 제작·보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