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5(월)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지난 22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5회 다문화 정책대상’ 시상식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인 지방자치단체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크기변환_공주시, 제5회 다문화정책대상 우수상 수상.JPG
 
세계일보가 주최하고 행정안전부와 여성가족부가 공동으로 후원하는 다문화 정책대상은 우리나라 다문화정책 발전에 기여한 지방자치단체와 기업, 기관을 격려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시는 민선6기 공약사항의 일환으로 다문화 통합지원사업 추진 등 다문화 가족에 대한 지역의 특별한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적극적으로 사업을 추진한 결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는 다문화가족이 지역주민과 함께 하면서 지역 구성원으로 인정받고, 스스로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은 물론 적극적인 사회참여로 역할과 책임을 다해 차세대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 마련에 중점을 둔 다문화 정책을 추진해 오고 있다.
 
특히, 4년 째 읍면동 자조모임인 행복모임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주민과 어울려 화합하는 다문화가족협의회를 구성·운영하는 등 다문화가족의 중요성 인식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봉사단 연계 및 행복모임에서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는 경연대회를 개최한 것은 물론 각 나라별 음식체험 등 체감도 높은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자연스러운 소통으로 다문화 인식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공주시, 제5회 다문화정책대상 지방자치단체 우수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