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지난 2일 계룡 시민체육관에서 최홍묵 시장과 어르신 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크기변환_2018년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발대식 개최.JPG
 
이날 발대식은 어르신들의 지혜와 경륜을 반영한 노인 적합형 일자리 추진을 전 시민에게 알리고 참여 어르신의 책임감과 소속감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오카리나 공연을 시작으로 2017년 노인 사회활동 지원사업 동영상 상영, 참여자 선서, 실버 안전교육 순서로 진행됐다.
 
올해 참여인원은 762명으로 스쿨존 교통지원, 노인복지관 공익형 노노케어 사업 등 18개 사업에 어르신들의 능력과 적성에 맞는 사회활동에 배치됐으며,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9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최홍묵 시장은 “건강하고 활기찬 100세 시대를 맞아 어르신들께서 노인일자리 사업을 통해 우리 사회의 당당한 사회일원으로 자긍심과 자아실현을 이룰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 계룡시는 어르신 일자리 창출과 지원을 위해 다각적인 방안을 강구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계룡시는 앞으로 더 많은 어르신들이 사회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 추진하여 일자리가 넘쳐나는 활기찬 계룡을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할 방침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계룡시, 2018년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발대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