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공주시충남연정국악원 제28회 정기연주회 대한민국 최고의 국악명인과 함께하는 故 연정 임윤수선생 14주기 “추모음악회”로 개최한다.
    
크기변환_제27회 정기연주회 공연모습 (1).jpg
 
 
故 연정 임윤수 선생은 한 평생 대한민국의 국악 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국악운동가로 공주시충남연정국악원과 대전시립연정국악원을 설립하시고 초대 원장으로 재직, 지역 국악발전에 지대한 공을 남기신 연정 임윤수 선생의 정신 기리는 공연이다.
    
크기변환_제27회 정기연주회 공연모습 (2).jpg
 
 
이번 공연은 대한민국 최고의 국악명인 분들과 함께하는 공연으로 사물놀이 창시자며 최고의 비나리 연주자인 이광수명인, 판소리 김일구명인, 장단 김청만명인, 가야금강정숙 명인, 한국무용 진유림 명인, 대한민국 최고의 사물놀이 팀인 민족음악원 사물놀이와 공주시충남연정국악원 단원이 함께하는 공연으로 한양대학교 국악과 김영운교수의 사회로 공연이 진행 된다
 
‘비나리’를 시작으로 정악합주 유초신지곡 중 ‘염불·타령’, 서공칠 류 ‘가야금 산조’, ‘살푸리’. 판소리 적벽가 중 ‘조자룡 활쏘는 대목’, 마지막으로 사물놀이과 국악관현악을 위한 ‘신모듬’ 3악장으로 대미 장식한다.
 
故 연정 임윤수 원장의 업적과 정신을 기리고, 공주시민들에게 국악의 진정한 멋과 흥을 느낄 수 있는 공연으로 준비하였으며, 앞으로 시민들의 문화생활향유와 지역문화발전을 위해 다양한 공연으로 시민들과의 만남의 장을 마련할 것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한민국 최고의 국악명인과 함께하는 정기연주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