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계룡시는 10일 자원봉사센터 교육실에서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1+3 사랑나눔 김장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19.12.10 1+3 사랑의 김장 나눔행사_계룡시 (1).JPG
 
 
1+3 사랑나눔이란 시와 자원봉사센터, 지역 기업‧사회단체의 역량을 한데 모아 소외된 이웃에게 온기와 희망을 전달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자원봉사활동이다.
 
해마다 열리는 김장 담그기 행사는 계룡시 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창성) 주관으로 지역의 군부대를 비롯한 많은 기관, 단체 등이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도 9개 기관‧단체 및 개인봉사자 등 50여명이 행사에 함께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기관‧단체는 더나눔 봉사단, 육군70정보통신운용대대, 우체국물류지원단, 계룡시 자율방범연합대, 철쭉봉사단, 손길愛봉사단, 자율방재단, 계룡시 여성예비군이다.
 
봉사자들은 추운날씨에도 재료 손질, 버무리기, 포장 등으로 일을 나눠 따스한 손길과 사랑으로 1,000여kg의 배추 및 총각김치를 만들었다.
 
이날 만든 김장김치는 저소득, 장애인, 한부모 등 관내 소외계층 100여 가구에 직접 전달했다.
 
19.12.10 1+3 사랑의 김장 나눔행사_계룡시 (2).JPG
 
김창성 센터장은 “봉사자들이 정성껏 만든 김치가 추운 겨울 어려운 이웃들의 생활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지역민들의 훈훈한 마음이 전해져 외롭지 않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시민들과 함께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김장 담그기 행사 외에도 취약계층 집수리, 반찬 만들기 사업, 가로수 옷 뜨기 등 지역 시민들이 적극 참여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계룡시,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장나누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