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기고] 한은아 양촌어린이집 원장=행복한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인성교육이라고 생각합니다.
 
1552638582631.jpg
 
 
전 생애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유아시기에 이 아이들의 바른 인성을 키우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바른 인성을 위한 교육으로는 생명을 존중하는 생태 유아교육을 지향합니다.
 
그리고 어린이집이 마을의 섬 같은 존재가 아닌 마을의 구심점이 되고 싶습니다. 그 마을의 아이들을 함께 키울 수 있는 마을 중심의 어린이집이 되고 싶습니다. 부모, 마을의 어른, 선생님들이 모두 하나가 되어 동고동락하는 그런 공동체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결과적으로 아이가 신명 나고 부모가 편안하고 교사가 행복한 어린이집으로 만들어 가는 것을 확신합니다.
 
여기에 인성교육은 생태 유아교육으로 아이들의 바른 인성을 잘 키우기 위한 것인데 생태 유아교육을 지향합니다.
 
생태 유아교육이란 결과적으로 생명 중심 유아교육으로 인간의 생명이나 자연의 생명, 모두를 존중할 수 있는 생명 중심교육, 공동체 중심교육, 전린 중심교육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지역의 모범어린이집으로 확립할 수 있는 교육의 필요성을 느끼고 그런 어린이집이 되려는 방법으로 바른 인성교육을 해야 합니다.
 
햇빛 좋은 곳 양촌면 수려한 자연환경과 풍부한 물리적 환경의 좋은 환경 속에 자리한 국공립 양촌어린이집은 영유아에게 가고 싶고, 부모에게는 보내고 싶은 어린이집으로써 좋은 환경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려한 쌍계사와 자연휴양림, 돈암서원 등의 자연환경과 인근에는 치안지구대, 농협, 농산물집하장, 우체국, 초등학교, 놀뫼종합 체험 학습장 등의 물리적 환경은 풍성한 자연환경 조건입니다.
 
천혜자연속  환경을 가진 양촌 지역의 유아들에게 국공립 어린이집이 있고 모범어린이집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국공립 양촌어린이집 한은아 원장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기고] 마을의 중심 바른인성 자라는 어린이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