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1-30(월)

정보마당
Home >  정보마당

실시간뉴스
  • 충남 논산 왕대박복권 크리스만 이브 2등 당첨자 5번째 배출 ‘쾌거’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이번 추워진 날씨와 폭설과 한파로 매서운 겨울을 보내고 있습니다. 매출도 급감하고, 연말연시 얼어붙은 경기 둔화와 고공행진의 장바구니 물가는 너무 비싸 시민들의 지갑은 얇아지고 있다는 소리만 들립니다. 그래서 작은 선물 하나로 금액도 적고 기분도 좋은 선물은 무엇일까요? 올해가 가기 전 친한 친구나 연인 그리고 선배나 어르신께 로또 하나 사서 선물 해보세요 이런 가운데 24일 동행 복권이 발표한 1047회 로또복권 1등 당첨번호 6개는 '2, 20, 33, 40, 42, 44'···보너스 번호 '32’ 입니다. 특히, 충남 논산시 연산면 왕대박복권에서는 1등 당첨 제881회·1027회 두 배출과 제771회·892회·952회·1012회 이어 제1047회에서 5번째로 로또 당첨번호 6개와 보너스 번호 '32' 일치한 2등 1분을 배출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동행 복권 로또 당첨금은 지급개시일로부터 1년 이내에 수령해야 합니다. 2022년 잊지 못할 성탄절 대박 선물을 받았습니다.
    • 정보마당
    • 홍보마당
    2022-12-26
  • [겨울 여행] 화이트크리스마스를 기대하며 눈 내린 시골 풍경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지난 21일 내린 비와 눈으로 충남 논산시 연산면 지역은 온 세상이 설국으로 변한 풍경을 하늘에서 바라보았다. 축복과 사랑 가득한 크리스마스를 보내세요
    • 정보마당
    • 홍보마당
    2022-12-24
  • 최설희 작두 명인, 제4회 논산시민을 위한 화합 한마당 ‘성황’
    - 서예퍼포먼스, 노래, 판굿, 대북 등 다채로운 공연 선사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하늘도 슬퍼서일까? 최설희 작두 명인의 이태원 참사 희생자의 넋을 기르는 진혼제를 올리자 검은 먹구름과 함께 빗방울이 떨어졌다. 이날 행사는 사단법인 근대황실공예문화협회 부설 논산탑정호계백(회장 최설희)에서 주최 주관하고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와 근대황실공예문화협회, 한국예술문화명인진흥회 충청지회, 가야곡면번영회, 가야곡면 자율방범대 후원으로 거행됐다. 행사는 1부 기념식과 2부 서예퍼포먼스와 가수 및 국악공연, 이태원 참사 희생자 진혼제, 계백장군 및 오천결사대 진혼제 순으로 진행됐다. 주말인데도 행사장에는 이칠용 근대황실공예문화협회장, 서원 논산시의회 의장, 서승필ㆍ이태모 논산시의원, 박노혁 가야곡면장, 이환홍 논산계룡농협 조합장, 김용두 전 논산계룡농협 전무, 사회단체장,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해 대성황을 이뤘다. 장병일 화요저널리스트클럽 회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최설희 회장은 “오늘의 행사는 논산시민과 함께하고자 하는 마음에서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는 예술인들이 멋진 공연을 펼치는 축제의 장”이라며 “오늘은 이태원 참사 희생자의 극락왕생을 기원하는 진혼제를 거행한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예술문화명인진흥회 충청지회 백영국 명인 외 충청지회 명인, 시민들이 태극기를 그리는 서예퍼포먼스를 선보였고, 전통연희단 도드리에서 웅장함이 돋보인 대북공연과 님의등불 주인공이며 품바대부 인간문화재 지창수, 충청남도 무형문화재로 지정된 내포제시조창과 시낭송, Ym색소폰 동우회의 색소폰 공연, 가수 겸 MC 신수연, 가수 윤세희, 이체구, 전일구와 장구밴드, 남궁순옥 등이 열창의 무대를 펼쳐 박수갈채를 받았다. 또 전통연희단 도드리는 갖가지 풍물을 갖추고 순서대로 재주를 부리며 노는 풍물놀이 판굿을 보여줘 흥을 북돋웠다. “매년 최설희 명인이 개인 부담으로 백제 계백장군과 오천결사대의 넋을 기렸는데, 올해는 이태원 참사 희생자의 극락왕생을 기원하는 특별한 진혼제를 마련해서 너무나 뭉클했고,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12일 논산 탑정호 출렁다리 분수대 앞 주차장 특설무대에서 개최된 제4회 논산시민을 위한 화합 한마당 행사에 참석한 충청명인회 회원의 소감이다. 공연의 마지막은 최설희 명인이 정신적 지주가 되어 나쁜 액운은 막아내고, 좋은 복이 들어오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논산시민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는 당산작두거리 공연을 했다. 특히, 최 명인은 백제 계백장군과 오천결사대의 넋을 기리고 이태원 참사 희생자의 극락왕생을 기원했고, 행사 축하를 위해 들어온 쌀은 가야곡면번영회에 전달해 연말 불우이웃돕기에 사용할 예정이어서 훈훈함을 더해주고 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참석한 시민과 관객들에게 떡과 차, 모자, 기념품 등을 무료 제공했고, 자전거와 한우우족세트, 자연필터 등 경품을 푸짐하게 전달해 눈길을 끌었다.
    • 정보마당
    • 홍보마당
    2022-11-14
  • 로또 1등 당첨자 벌써 두 번째 배출 ... 복권명당은 어디?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지난 6일 로또 1027회 당첨번호가 발표된 가운데 복권명당 왕대박복권에서 로또 1등 당첨자가(제881회, 제1027회) 두 번 나온 복권명당 왕대박복권에(충남 논산시 연산면) 관심이 쏠리고 있다. 동행복권에 따르면 로또 1027회 당첨번호가 '14, 16, 27, 35, 39, 45'로 나타났다. 2등 보너스 번호는 '5'이다. 6개 번호를 모두 맞춘 1등 당첨자는 10명으로 각각 24억6050만 원씩 받는다. 5개 번호와 보너스 번호를 맞춘 2등은 83명으로 당첨금은 4940만 원씩, 5개 번호를 맞춘 3등 2700명은 각각 151만 원씩 수령한다. 첨 방식을 보면 수동에서 3명, 나머지는 모두 자동서 당첨됐다. 당첨지역을 보면 충남 논산시에서 2명이나 당첨자가 나왔다. 충남 논산시 연산면 계백로 1853 편의점(CU논산연산휴게소점 041-732-8262 )에서 1등 당첨자가 나왔다. 6일 동행복권은 인천 남동구 만수서로 23, 101호, 경기 평택시 탄현로 332-2, 충남 계룡시 엄사중앙로 11, 전북 부안군 부안읍 번영로 135, 전북 전주시 덕진구 가리내로 26, 전남 해남군 우수영로 1, 경남 진주시 하대로 138 상가동 103호에서 1등이 배출됐다. 한편 충남 논산시 복권명당 왕대박복권은 로또 제881회, 제1027회에서 각각 1등 1분씩과 제771회, 제892회, 1012회, 1016회에서 2등 각 1분씩 당첨자를 배출해 복권명당이란 칭호를 얻고 있다. 한편 로또 당첨번호 조회 결과 당첨금은 지급개시일로부터 1년 이내에 수령해야 한다. 지급기한이 만료된 당첨금은 복권 및 복권기금법에 따라 전액 복권기금으로 귀속돼 장애인, 유공자, 청소년을 위한 복지사업, 저소득층을 위한 주거안정 지원사업, 문화재 보호 사업 등 다양한 공익사업에 쓰인다.
    • 정보마당
    • 홍보마당
    2022-08-07
  • 건양사이버대학교 재난안전소방학과 신·편입생 모집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위드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교육과 사이버대학교가 주목을 받고 있다. 건양사이버대학교(총장 이원묵)는 중부권 최초의 사이버대학교로 100% 온라인 수업을 통해 4년제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고 일과 학업의 병행이 가능한 대학으로 직무역량을 키우고자 하는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노인 세대, 특성화고교를 졸업하고 취업전선에 갓 뛰어든 청년층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사이버대학에 입학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경력·학력 단절 여성, 가사 주부 또는 직업 군인, 사회초년생, 정년퇴임을 앞둔 직장인 등 다양한 연령대와 계층에게 맞는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대학 내부에서는 대한민국 최고 콘텐츠 제작을 위해 과감한 투자와 연구를 멈추지 않는다. 특히 재난안전소방학과(교수 이재영)는 질 좋은 강의 제작을 위해 교수법 코칭 기법 강화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매주 콘텐츠품질관리 위원회를 개최하여 논의를 통해 강의 콘텐츠는 100% 대학 교직원이 자체 제작하고 있다. 그리고 또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통해 전체 강의의 95%를 시간과 공간에 제한 없이 모바일에서 수강할 수 있도록 했다. 학점당 7만 원의 저렴한 수업료와 다양한 장학제도를 통해 학생들의 학비 부담을 체계적으로 덜어주고 있다. 안전을 위한 전문가가 되고 싶지 않으십니까? 당신은 안전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세상에는 수많은 전문가가 있다. 그중에서 나와 우리 가족을 지키는 안전관리자가 되고 싶다면 어디서 배워야 하나? 고민하지 마시고 건양사이버대학교 재난안전관리학과로 지금 바로 문의하세요! 전형절차는 ·지원서 작성→ 전형료 납부(온라인)→ 인·적성검사 응시(온라인)→서류제출(등기우편, 방문) 2022학년도 12월 1일 수요일 ~ 1월 14일 금요일 17:00까지 모집한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건양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 참고하시거나 건양사이버대학교 대표전화 042-722-0108 전화 하세요.
    • 정보마당
    • 홍보마당
    2022-01-11
  • 2021년 논산시 기자협회 우수공직자 및 시민 8인 선정 공로패 수여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논산시기자협회(회장 김성구)는 3일 오전 10시 논산시청 상황실에서 2021년 논산시 우수공직자 표창패 수여식을 진행했다. 이날 선정된 우수공직자는 투철한 사명감과 헌신적인 직무 수행으로 지역발전에 기여한 인물들 가운데 엄정하고 심도 있는 심사를 거쳐 8명이 선정됐다. 수상자 중 축산정책팀 이흥복 주무관과 의회사무국 조서윤 주무관은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 정신으로 논산시 축산업 발전과 논산시의회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김수정 보건소 모자보건팀장은 모성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여러 방면으로 헌신 노력함은 물론 건전한 자녀 출산과 양육을 도모, 논산시 모자보건 발전에 기여한 공으로 선정됐다.주민생활지원과 김명중 복지자원관리팀장은 평소 지역 복지 자원 발전은 물론 자원봉사 운영을 위해 헌신 봉사함으로써 논산시 복지 발전에 기여한 공으로 수상했다.농업기술센터 전일률 기술지원팀장은 논산시의 농업을 지키는 일에 남다른 관심을 가지고 농업 기술 지원에 앞장서 농업 발전에 기여한 공이 인정됐다. 논산계룡교육지원청 행정과 박수현 주무관은 학교 교육을 위해 청렴과 소통으로 적극적인 교육행정을 펼치고 있으며, 특히 논산계룡교육지원청 홍보 활동으로 대내외 홍보에 기여한 공으로 선정됐다.강환석 논산소방서 예방총괄팀장은 평소 화재 예방을 위해 예방 대책을 세우고 예방 홍보 활동으로 시민들의 화재 예방 경각심을 고취하고 생활 안전 의식 확산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김광석 양촌면 주민자치회장은 투철한 사명감과 헌신적 봉사 정신으로 맡은 바 업무를 성실히 수행해 면정 발전에 기여했을 뿐 아니라 지역 주민화합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김성구 회장은 “올해 수상자들은 자신의 직무에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으로 타인의 귀감이 된 분들로 선정했다”고 말하며" 이를 계기로 각자의 위치에서 고품질의 행정서비스를 논산시민에게 전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정보마당
    • 홍보마당
    2021-12-03

실시간 정보마당 기사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