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청양군이 지역특성에 맞는 사업 발굴과 외부재원 확보를 위한 공모사업 유치에 주력하고 있다.

크기변환_0227 청사 전경(민원봉사실).jpg
 
군은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1박 2일간 부여 롯데리조트에서 6급 이하 직원 37명을 대상으로 ‘2018∼2019년 국·도비 확보를 위한 공모사업 발굴 교육’을 실시했다.

글로벌CS컨설팅 위탁으로 실시된 이번 교육은 공모사업 과제개발을 위해 퍼실리테이션 기법을 활용한 토론 위주의 참여형으로 진행돼 교육 1일차인 26일에는 청양군을 이해하고 미래 정책을 그려보며, 청양군을 위한 역할 다짐의 시간이 마련됐다.

이어 2일차 27일에는 ▲국가정책 결정과정 ▲법안 심사 ▲예산 심사 ▲국가공모사업 적극 대처 방안 ▲공모사업의 핵심 바로 알기 등 국가사업 지역 유치를 위한 전략적인 방안에 대한 강의가 있었다.

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다변화하는 중앙부처의 다양한 공모유형에 대응해 공모과제를 직접 발굴․개발․분석하고 실행계획서를 작성할 수 있는 실무능력을 배양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번 교육 결과를 종합보고서로 작성해 지속적으로 활용하고 2018∼2019년 공모사업 사전준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재정의 90% 가까이를 중앙부처 및 도 지원에 의존하는 재정여건 상, 국·도비 등 외부재원 확보가 매우 중요하다”며 “정부 공모사업 발굴을 통한 재원 확보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청양군 외부재원 확보에 주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