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계룡시(시장 최홍묵)가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킨텍스에서 열리는 ‘제1회 대한민국 지방정부 일자리정책 박람회’에 참가했다.
 
크기변환_일자리 정책 박람회 참가2.jpg
 
시는 정부 정책과 발맞추어 지역에 적합한 좋은 일자리를 적극 발굴하고 타 시군의 일자리 정책과 노하우를 벤치마킹하고자 이번 박람회에 참가했다.
 
더불어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을 대상으로 계룡제2일반산업단지 분양 홍보와 함께 병영체험을 위해 운영 중인 1박2일 나라사랑체험학교, 계룡시 일자리 정책 및 사업 등을 홍보했다.
 
또한 오는 10월 5일부터 5일간 열리는 계룡군문화축제와 2020년 개최되는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를 홍보하고 아름답고 청정한 자연환경을 소개하며, 살기 좋고 안전한 국방수도 계룡시의 이미지를 널리 알렸다.
 
시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얻은 다양한 정보와 노하우를 토대로 공공부문 일자리 창출사업과 적극적인 기업유치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데 힘쓸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계룡시의 특색 있는 일자리 창출사업을 소개하는 한편 타 지자체의 다양한 일자리 정책을 공유·벤치마킹 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 수 있도록 기업을 유치하고 기업이 투자할 수 있는 여건과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인 행정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크기변환_일자리 정책 박람회 참가.jpg
 
한편, ‘대한민국 지방정부 일자리 정책 박람회’는 대통력 직속 일자리위원회와 행정안전부 등이 공동주최해 지방정부의 우수 일자리 정책에 대한 공유·벤치마킹을 촉진하고 일자리와 취업 희망자를 연결하여 좋은 일자리를 확대해 나가기 위해 마련됐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계룡시, 일자리 정책 박람회 참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