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용남중학교는 지난 3월 8일(목)~3월 10일(토) 3일간, ISTA(국제학교 연극 협회)에서 주관하고 대전외국인학교에서 개최하는 국제 연극 행사에 참여했다.

크기변환_용남중, 국제학교 연극 협회 행사 참가(사진).jpg
 
이 행사는 세계 여러 나라의 학생들과 함께 직접 대본을 작성하고, 연극을 연습한 뒤, 최종적으로 무대에서 공연을 하는 행사로서 용남중학교는 국내 중·고등학교 중 유일하게 이 행사에 선발 및 초청되었다.
참가자는 2, 3학년 재학생 20명으로서 영어에 관심이 높고 글로벌 리더로서의 자질을 키우고 싶은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졌다.

이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다양한 국적의 또래 학생들과 국제적인 영어 연극 행사를 경험해봄으로써 다양성, 협동, 우정, 소통, 자신감 등의 가치를 함양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영어를 사용하는 문화를 습득함으로써 긍정적 자아역량, 의사소통역량, 자기주도 학습역량, 대인관계역량, 시민 의식역량 등을 키우며 자신의 참학력을 증진시켰다.

한편 용남중학교는 2017년 4월 25일 대전외국인학교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이후, △Summer English Camp, △Student Shadowing Program, △School Visiting 등 다양한 영어교육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국제 연극 행사를 주관하고 참여한 영어교사(주재희)는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외국 학생들과 영어로 소통하고 우정을 쌓고 연극에 참여하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었으며 영어를 사용하는 문화를 습득할 수 있었음에 의의가 깊다.”고 말했다.

또한 용남중학교 교장(이영철)은 “이번 행사 참가를 통해 학생들이 영어에 자신감을 가지고 더욱 적극적으로 학습에 임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참학력, 재능, 그리고 끼를 키우는 다양한 영어 교육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용남중, 국제학교 연극 협회(International Schools Theatre Association) 행사 참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