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 자유한국당 김학영(64) 전 계룡시의장이 지난 14일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계룡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 했다.
 
크기변환_20180314_140949.jpg
 
김 전 의장은 이날 출마의 변을 통해 시장은 시민의 공복이며 청지기로서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사람, 시민을 잘 아는 사람, 시민들과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는 사람, 자질과 능력이 검증된 정직한 사람이어야 한다계룡의 유서 깊은 역사 문화와 천혜의 자연경관, 시민의 높은 의식, 계룡대 등의 특성을 살려 아름답고 살기 좋은 행복한 계룡을 건설하겠습니다고 말했다.
 
 
김 전 의장은계룡은 시 개청 이후 15년이 되었지만 시민 눈높이에 한참 미달하는 무능행정의 연속으로 시민들은 불신과 무관심을 넘어 자괴감 까지 느끼고 있다이제 시민들은 화합을 도모하고 시민의 신뢰 속에 역동적 계룡 발전을 이끌어 갈 능력 있는 새로운 시장을 고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신은 의장과 의원 활동 8년에서 매니페스토(의정활동 평가하는 시민단체)로부터 4년 연속 약속대상 최우수상 및 우수상을 수상하며 전국 최고 의정활동과 능력을 인정받았다, 8년 의정활동을 통해 우리시의 강점과 약점 문제점 등을 잘 파악하고 있을 뿐 만 아니라 30년 군 생활과 10여년 사업 경험, 수년간 봉사활동 등은 군사도시와 자영업 중심의 지역 특성을 살려 나아갈 준비된 시장이라며 강조 했다
 
 
특히 김 전 의장은 시장이 되면 시정의 기본을 시민을 하늘처럼 섬기는시민중심에 두고 먼저 솔선수범하겠다자신이 먼저 본이 되고 공무원들에게도 요구하여 공직사회에 일대 의식 전환을 유도함으로서 기본자세부터 시민중심에 개혁해 나아 가겠다고 강조했다.
 
공직자들이 시민들로부터 신뢰를 받음으로서 그것이 곧 기쁨이 되고 신바람 나게 일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되도록 하겠다이를 인사관리로 뒷받침함으로서 시민중심의 시정 목표가 구호가 아닌, 실천을 보장하는 제도적 틀을 정착 시키겠다고 말했다. 또한 시민·공직자·시장 간에 원활한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시민들이 피부로 느끼는 체감행정을 이루고 시민들이 감동을 느끼는 시정을 펼치며, 시민들이 일체감과 정체성을 갖도록 하고 자긍심을 느끼는 자랑스러운 계룡, ‘행복한 계룡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그는 명품계룡 건설을 위해 시민들이 피부로 느끼고 가슴에 와 닿을 수 있는 감동행정 천혜의 명산 계룡산 자락을 끼고 있는 계룡시의 청정과 수려함을 살려 최고 전원도시 건설 학부모, 학교, 교육청, 지자체가 협력하여 일류 교육도시 육성 소상공인·대형 유통점 상생 방안 강구, 실질적인 소상공인 지원 정책 추진, 지역상권 활성화 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계룡시 일자리 안내센터 활성화와 계룡대 취업지원센터와 연계, 창업교육센터 설립, 지역 업체 시민 고용 우선 정책 등을 통한 일자리 창출 시민의 정체성과 자긍심 고양을 통한 민··군 화합하는 시민 계룡 인구 늘리기 등을 공약으로 내놓았다.
 
 
크기변환_20180314_140949.jpg
 
김 전 의장은 외유내강(外柔內剛)의 강직하고 온유한 성품을 바탕으로 섬김의 리더십을 발휘하여 첫째도 시민, 둘째도 시민, 셋째도 시민, 오직 시민만을 바라보며 시정을 펼쳐 내 고장 계룡에 애향심을 느끼는 살기 좋은 아름다운 행복한 계룡을 만들겠다, “지방선거는 지역 일꾼을 뽑는 축제로 당파, 지역, 출신 등을 초월하여 오롯이 능력, 자질, 경력 등을 보고 진정 계룡을 발전시킬 수 있는 검증된 인물을 뽑아야 한다고 인물론을 강조하기도 했다.
 
 
크기변환_20180314_140031.jpg
 
김 전 의장의 주요 경력은 계룡시의장, 재선의원, 계룡상인연합회상임고문, 엄사중학교 운영위원장, 매니페스토 선정 의정활동 4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 국방일보병영칼럼집필, 육군 중령 전역 등이다.
 
 
 
김학영(자유한국당) 계룡시장 출마의 변 전문  
 
 
존경하는 계룡시민 여러분!
 
저는 오늘 엄숙한 마음으로 계룡 시장 출마를 선언합니다!
 
저 김학영이 새로운 계룡 시대를 열겠습니다!
 
시민들의 실망과 자괴감을 희망과 자존감으로 바꾸어 드리겠습니다!
 
 
시장은 시민의 공복이며 청지기로서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사람, 시민을 잘 아는 사람, 시민들과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는 사람, 자질과 능력이 검증된 정직한 사람이어야 합니다. 저 김학영이 계룡의 유서 깊은 역사 문화와 천혜의 자연경관, 시민의 높은 의식, 계룡대 등의 특성을 살려 아름답고 살기 좋은 행복한 계룡을 건설하겠습니다.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계룡은 시 개청 이후 15년이 되었지만 시민 눈높이에 한참 미달하는 무능행정의 연속으로 시민들은 불신과 무관심을 넘어 자괴감 까지 느끼고 있습니다. 특히 시민들은 군·이주민·토착민 이질화를 방관한 채, 일부 시민과만 코드 맞추기 편협한 행정에 냉소를 보내고 있습니다. 이제 시민들은 화합을 도모하고 시민의 신뢰 속에 역동적 계룡 발전을 이끌어 갈 능력 있는 새로운 시장을 고대하고 있습니다.
 
 
저는 과거 의장과 의원 활동 8년에서 매니페스토(의정활동을 평가하는 시민단체)로부터 4년 연속 약속대상 최우수상 및 우수상을 수상하며 전국 최고 의정활동과 능력을 인정받았습니다. 저의 8년 의정활동은 한편으로는 우리 시의 강점과 약점 문제점 등을 잘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수업 기간이었습니다. 그리고 30년 군 생활과 10여년 사업 경험, 수년간 봉사활동 등은 군사도시와 자영업 중심의 지역 특성을 살려 나아갈 예비 된 시장의 소중한 경력입니다. 충분히 준비된 계룡시장이라고 감히 말씀드립니다.
 
 
저 김학영이 시장이 되면 시정의 근본 바탕을 시민을 하늘처럼 섬기는시민중심에 두고 제가 먼저 솔선수범하겠습니다. 제가 먼저 본이 되고 공무원들에게도 요구하겠습니다. 그렇게 공직사회에 일대 의식 전환을 유도하여 기본자세부터 시민중심으로 개혁해 나가겠습니다. 공직자들이 시민들로부터 신뢰를 받음으로서 그것이 곧 기쁨이 되고 신바람 나게 일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를 인사관리로 뒷받침함으로서 시민중심의 시정 목표가 구호가 아닌, 실천되어지는 제도적 틀을 정착하겠습니다. 그리고 시민·공직자·시장 간에 원활한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시민들이 피부로 느끼는 체감행정을 이루고 시민들이 감동을 느끼는 시정을 펼치겠습니다. 시민들이 일체감과 정체성을 갖도록 하고 자긍심을 느끼는 자랑스러운 계룡, ‘행복한 계룡을 만들겠습니다.
 
 
명품계룡 건설을 위해 다음과 같은 몇 가지를 시정의 중점으로 추진하겠습니다. 첫째 시민들이 피부로 느끼고 가슴에 와 닿을 수 있는 감동행정을 펼치겠습니다. 둘째 천혜의 명산 계룡산 자락을 끼고 있는 계룡시의 청정과 수려함을 잘 살려 최고 전원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셋째 학부모들의 높은 교육열과 학생들의 높은 학업성취도, 지자체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학부모, 학교, 교육청, 지자체가 협력하여 일류 교육도시를 만들겠습니다. 넷째 소상공인·대형 유통점 상생 방안 강구, 실질적인 소상공인 지원 정책 추진, 지역상권 활성화 등을 통해 지역경제를 살리겠습니다. 다섯째 계룡시 일자리 안내센터 활성화와 계룡대 취업지원센터와 연계, 창업교육센터 설립, 지역 업체 시민 고용 우선 정책 등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힘쓰겠습니다. 여섯째 시민의 정체성과 자긍심 고양을 통한 민··군 화합하는 시민 모습을 이루겠습니다. 일곱째 계룡 인구 늘리기에 힘쓰겠습니다.
 
 
계룡을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저 김학영은 특유의 외유내강(外柔內剛)의 강직하고 온유한 성품을 바탕으로 섬김의 리더십을 발휘하여 첫째도 시민, 둘째도 시민, 셋째도 시민, 오직 시민만을 바라보며 시정을 펼치겠습니다. 내 고장 계룡에 애향심을 느끼는 살기 좋은 아름다운 행복한 계룡을 만들겠습니다.
 
 
지방선거는 지역 일꾼을 뽑는 축제입니다. 당파, 지역, 출신 등을 초월하여 오롯이 능력, 자질, 경력 등을 보고 진정 계룡을 발전시킬 수 있는 검증된 인물을 뽑아야 합니다. 계룡시장 선거는 이번이 다섯 번째입니다. 이번에야말로 선거가 끝나고 시장 잘 뽑았다라는 평가가 나와야 합니다. 저 김학영이 그런 호평을 받는 계룡시장이 되겠습니다.
 
 
김학영 프로필
  
 
- 동국대학교 행정대학원 졸업(석사)
 
- 육군 중령 전역
 
- 국방일보 병영칼럼집필 위원(20094분기, 20104분기)
 
- CMB 충청방송 시청자위원회 위원장()
 
- 논산계룡교육청 교육행정 자문위원()
 
- 여의도연구원 정책자문위원()
 
- 계룡시 상인연합회 상임고문
 
- 경주김씨 계룡시 종친회장
 
- 육군3사관학교 계룡 예비역 총동문회장
 
- 충청미래정책포럼 계룡지회장
 
- 계룡사랑포럼 간사
 
- 엄사중학교 운영위원장(10)
 
- 의정활동 최우수상 수상(매니페스토 2008-20114년 연속)
 
- 3대 계룡시장 한나라당 경선 낙선
 
- 4대 계룡시장 새누리당 경선 낙선
 
- 계룡시의장(2대 후반기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학영 전 의장, "시민중심 행복계룡" 계룡시장 출마선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