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쌍계 마바시(쌍계사에서 마음을 바꾸는 시간) 지난 15일 오전 10시 대웅전 특설 무대에서 국악인 오정해와 여성 국악실내악단 다스림의 산사음악회가 개최 되었다.

 

 

 

쌍계사(주지 종봉) 대웅전에서 꽃 창살의 전각기법을 체험하고 배우며, 아름다운 선율이 흐르는 산사에서 깊어가는 가을을 감상하다.

 

이날 행사에는 쌍계사 석성 스님을 비롯해 김지철 충남 교육감, 감선의 돈암서원 원장, 이진구 논산계룡교육장, 시민 등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날 여성 국악실내악단 다스림과 국악인 오정해 사회와 사철가, 상주 아리랑,홀로 아리랑 등을 연달아 열창하며 특유의 따뜻한 목소리로 관객들을 열광하게 했다.

 

공연을 관람은 시민 이심선(계룡)씨는" 깊어가는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산사에서 가을 수채화  한폭과 어울려지는 우리 가락은 공연에 마음의 행복을 충만해주는 시간이었다."라며"너무 좋은 문화 콘텐츠 공연으로 자주 개최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쌍계사는 코로나 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새벽부터 사찰을 방문하는 신도와 관광객을 대상으로 열 체크, 마스크 착용, 방명록 작성 등 전염병 예방에 최선을 다하면서 산사음악회를 진행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쌍계 마바시, 가을 빛으로 물들이다.국악인 오정해와 함께 하는 산사 음악회 ’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