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7(수)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단계적 일상회복과 함께 전국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 강경맛깔젓과 명품 가을축제로 손꼽히는 강경젓갈축제를 다시 만난다.

 

일상회복 행복맞이 강경젓갈축제 전단 (2).jpg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오는 13일과 14일 2일에 걸쳐 ‘일상회복 행복맞이 강경젓갈축제(부제:그땐 그랬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10월 개최된 ‘2021 온라인 강경젓갈축제’가 수많은 랜선 관람객의 성원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됨에 따라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 일상회복을 기원하는 시민들의 뜻을 담아 함께 힐링하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 날인 13일에는 오후 3시부터 무대오프닝의 시작으로 강경맛깔젓 즉석 경매전과 맛깔젓 현장 이벤트, 일상회복 힐링콘서트, 심형래 유랑극단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볼거리와 강경 부녀회에서 행복맞이 분식 먹거리도 마련하였다.

 

 14일에는 가수 김수희, 박상민, 조승구, 이자연과 함께하는 ‘일상회복 희망콘서트’와 논산의 지역예술인이 준비한 ‘힐링콘서트’로 모두가 하나되는 따뜻한 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강경젓갈 2만원 이상 구매 영수증을 지참할 경우 참여할 수 있는 꽝 없는 룰렛 돌리기 등 방문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현장 이벤트도 다채롭게 준비했다.

 

 특히, ‘2021 온라인 강경젓갈축제’와 마찬가지로 특가판매, 경매전을 통해 뛰어난 맛을 자랑하는 강경젓갈을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지역을 대표하는 맛깔젓을 널리 알리고, 잠재적 구매자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백신 접종자에 한해 총 5백명의 인원 제한을 두고, 출입구 3곳에 방역초소를 운영하여, 체온측정 및 백신접종 증명을 확인하는 등 철저한 방역관리를 통해 코로나19의 확산을 막는 동시에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위로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 강경젓갈축제에 많은 사랑을 보내주신 전국의 관람객분들과 시민분들에게 보답하는 마음으로 준비하고 있다”며 “맛깔난 강경젓갈을 전국으로 소개하는 동시에 강경을 찾는 분들이 아름다운 풍경과 풍성한 볼거리를 통해 멋진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경맛깔젓! 따뜻한 힐링의 시간 마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