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공주의용소방대연합회와 공주의용소방안전위원회는 지난 26일 독거노인, 장애인 등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을 공주시에 기탁했다.

 

공주의용소방안전위원회 의용소방대연합회 이웃돕기 성금 기탁.jpg

 

류석만 의용소방대연합회장과 이상덕 의용소방안전위원회장은 이날 김정섭 시장을 만나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에 처한 저소득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350만 원과 100만 원을 각각 기탁했다.

 

의용소방대연합회가 전달한 성금 350만 원은 지난 백제문화제 당시 방역에 참여했던 의용소방대원들의 활동 수당을 모은 것으로 의미를 더했다.

 

류석만 회장은 “연말을 맞아 뜻깊은 행사에 동참하고 싶다는 대원들이 십시일반 성금을 모았다. 주위 어려운 분들이 보다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2021년 7월 화재 및 재난재해 등 지원을 위해 만들어진 단체인 의용소방안전위원회는 첫 도약을 기념하여 성금을 기탁했다.

 

이상덕 안전위원회장은 “앞으로 의용소방대연합회 및 소방서와 함께 다양하고 의미있는 활동을 펼쳐나갈수 있도록 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시는 이번 성금을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읍‧면‧동 저소득 가정에 생계비 및 의료비로 전달할 예정이다.

 

김정섭 시장은 “안전하고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한 의용소방대연합회와 의용소방안전위원회의 헌신과 봉사에 감사하다”며 “시민 모두의 자부심으로 더 살기 좋은 도시,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공주시 의용소방대연합회‧의용소방안전위원회, 이웃돕기 성금 기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