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교육부, 한국과학창의재단, 17개 시도교육청과 함께 12일(월) 한성대학교 낙산관에서「방학 중 SW․AI교육 캠프 비전 선포식」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4) 디지털 새싹 비전 선포식.jpg


이날 선포식에는 이주호 교육부장관, 전진석 부교육감, 조율래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 이창원 한성대학교 총장 등 본 사업에 참여하는 각 지역의 대학, 기업의 관계자 200여 명이 참여했다.

 

‘디지털 새싹 캠프’는 전국 초·중·고 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고, 체험과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전국단위 최초로 실시되는 방학 중 교육 사업이며, 충남교육청은 17개 시도교육청을 대표하는 주관교육청으로 사업추진에 핵심 역할을 하고 있다.

 

본 캠프는 올해 12월 말부터 교원 및 교사연구회, 대학, 민간 등의 역량을 모아, ▲학교로 찾아가는 캠프(방문형) ▲특정 장소에 모여 진행하는 캠프(집합형) ▲온‧오프라인 병행 캠프 등 다양한 방식으로 운영되며, 약 10만 명의 학생들에게 정규 교육과정과 연계한 소프트웨어·인공지능 기초·심화교육, 프로젝트 기반 공동학습, 코딩실습 등이 제공된다.

 

 

 

 

전진석 부교육감은 비전 선포식 환영사에서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은 체험 중심의 교육활동 속에서 소프트웨어·인공지능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갖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디지털 기술 역량뿐 아니라, 사람 중심의 미래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어 기술과 자연, 인간이 조화를 이루는 사업들이 개발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충남교육청, 전국단위 최초 ‘방학 중 디지털 새싹 캠프’주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