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덕)은 천안 관내 초·중·고 교사들을 대상으로 천안용암초등학교 음악실에서 1월 9일(월)부터 1월 13일(금)까지 5일간 국악기(가야금·해금·장구) 사용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천안교육청)천안교육지원청, 국악기(가야금, 해금, 장구) 사용 역량 강화 연수 실시 (4).JPG


이번 연수는 천안교육지원청 중점 사업인 「악기 나눔을 통한 예술감수성 향상」과 「국악기 나눔 사업」의 일환으로 실행되었다. 연수 내용은 국악교육의 필요성, 국악기의 이해, 가야금·해금·장구 연주법, 국악기의 관리와 운영 등 교수-학습에 직접 도움이 되는 과정으로 편성되었다.

 

천안용암초등학교 도현혜 선생님은 “2022년 두 번에 걸친 국악기 사용에 대한 연수로 가야금과 해금을 배웠고, 이번에도 장구를 배우게 되었다. 적극적으로 연수를 진행해 주고, 배우는 악기의 종류도 늘려서 학생들을 가르칠 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천안교육지원청은 2022년부터 “잠자는 국악기를 깨워요”라는 사업을 실시하여 학교에 방치된 국악기를 교육지원청에서 수리한 후 다시 ‘요청’학교로 악기를 나눠주는 악기 선순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천안교육지원청, 국악기(가야금, 해금, 장구) 사용 역량 강화 연수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