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논산소방서(서장 강기원)는 17일 오전 소방서 4층 대회의실에서 의용소방대연합회장과 여성회장 이·취임식 행사를 성황리 개최되었다.
이날 이․취임식은 백성현 논산시장, 서원 논산시의장,이상구 부의장,이태모,김종욱,홍태의,조용훈,윤금순,허명숙 논산시의원,윤기형·오인환 충남도의원.이효진 충남의용소방연합회장 등 기관․단체장을 비롯한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또한 지난 3년간의 재임 동안 의용소방대의 활성화와 소방행정 발전에 헌신한 권봉원 이임 연합회장과 장희선 이임 여성회장의 노고를 치하하고, 최인봉 연합회장, 정현정 여성회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축사를 통해“봉사와 희생 정신으로 최선의 소임을 다해 주신 권봉원·장희선 이임 회장님께 감사 드린다”라며“새로 취임하는 최인봉·정현정 회장을 중심으로 혼연일체가 되어 더욱 발전하는 논산시의용소방연합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원 논산시의회 의장은“각종 화재와 재난현장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신 이임 연합회장을 비롯해 대장님들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어 서 의장은“신임 연합회장님과 함께 각 지역 남·여대장님께서 활발한 의용소방대 활동으로 지역주민 안전문화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축하와 격려를 전했다.
취임한 최인봉 연합회장, 정현정 여성회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봉사해오신 대원님들과 재임기간 동안 훌륭한 업적을 남기시고 명예롭게 퇴임하신 선배님들에게 누가 되지 않도록 의용소방대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강기원 서장은 “자긍심을 가지고 지역 사회의 안전을 위해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보호에 앞장서 논산소방서 의용소방대의 발전에 큰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