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오는 3월 8일 열리는 제3회 전국 동시 조합장 선거에 출마하는 후보들의 인터뷰를 통해 조합원이자 유권자의 알 권리를 차원에서 각 농협, 축협, 산림조합 등에 출마 후보자의 기본 사항과 출마 동기, 주요 공약에 대해 들어보는 시간을 마련했다.[편집자 주]


오는 3월 8일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를 앞두고 조합장 후보들의 조합원의 표심을 잡기 위해 발빠른 행보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논산계룡농협 조합장선거 기호 1번 권봉원 후보의 출사표를 들어보았다.

 

-권 후보(기호1번), 로컬푸드 수수료 인하 등 비전 제시하며 지지호소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 “농협의 주인은 조합원입니다. 농협은 이제 변화가 필요합니다”

 

KakaoTalk_20230304_175011954_04.jpg

 

권봉원 후보가 오는 8일 치러지는 논산계룡농협 조합장 선거에 출사표를 던지며 수차례 강조했던 말이다.

 

막바지 선거운동에 매진하고 있는 권봉원 후보(기호 1번)는 26년간 농업에 종사한 경험과 강력한 추진력, 리더십을 바탕으로 ‘조합원을 섬기며 일 잘하는 조합장’을 자신의 슬로건으로 내걸고, 선거공보지를 통해 논산계룡농협의 비전을 알리고 있다.

 

1678020497625.jpg

 

권 후보는 자신이 조합장에 당선되면 논산계룡농협의 자산 1조원 달성을 위해 ▲신용사업 TF팀 신설 등 조직개편 ▲도시농협과 MOU체결해 도시농협 자본 활용 신용사업 확대 추진 ▲농산물 판매 확대 ▲로컬푸드 활성화 방안 강구 ▲로컬푸드 수수료 인하(기존 12%→변경 10%) ▲공선회·공판장 수수료 인하 추진 ▲연산 하나로마트 분사 3층에 회의실 설치 추진 ▲대의원회 지역별 활성화를 위한 지원 강화 ▲조합원 역량강화 및 각종 영농교육 상시 실시 등 농협 발전 9대 전략을 제시했다.

 

또, 농업 현장에서 수십 년을 종사하며 체득한 경험을 바탕으로 ‘조합원을 섬기며 일 잘하는 조합장’이 되기 위한 그동안 구상했던 사업추진 의지도 밝혔다.

 

권 후보는 ▲직원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 강화(업무전문성 확보위한 직원교육 확대, 순환보직제로 인한 개인능력 확보) ▲조합원 복지 문화사업 확대 시행(조합원 해외선진농업연수 등 선진지 견학, 건강검진 순차적 실시, 조합원 고배당 확대 추진(형평성 있는 환원사업 확대) ▲농산물 가격보전제 신설 ▲농산물 가공공장 설립 추진 등을 약속했다.

 

이와 함께 ▲연산(본점신축, 백석지역 무인점포 설치, 원스톱쇼핑(영농자재백화점) 확대 추진) ▲벌곡(벌곡지점 신축 추진) ▲가야곡(과수농가 농약·자재 공급, 농기계수리센터 신축 즉시 해결) ▲계룡(농업용 난방유 해소방안 마련, 농약비료 등 필요부분 확충) 등의 지역별 숙원사업 추진 계획도 밝히며, 자신의 지지를 호소했다.

 

 

1678020497866.jpg

 

권 후보는 “저는 26년간 농업에 종사한 농업인입니다. 저는 농업현장에서 직접 경험해서 우리 조합원이 무엇이 필요하며 무엇을 도와드려야하는지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며 “우리 농협은 이제 변화가 필요합니다. 강력한 추진력, 강력한 리더십으로 조합원을 섬기며 일 잘하는 조합장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조합원님에 의한 조합원님을 위한 조합원의 농협을 만들겠습니다”고 했다.

 

1678020498078.jpg

 

또, 그는 “농협의 주인은 우리 조합원님입니다. 주인의식을 일깨워 드리고 느낄 수 있도록 경영하여 조합원님께 돌려드리겠습니다. 일은 직원이, 계획은 조합원이, 조합장은 직원이 마음 놓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모든 책임을 지는 조합장이 되겠습니다. 조합원님의 기대에 부응하는 조합원님 일꾼이 되겠습니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권 후보는 건양대 최고경영자 과정·논산농업대학을 수료하고, 논산계룡농협 비상임 감사, 논산시품목농업인연합회장, 논산서의용소방대연합회장 등을 역임했고, 현재는 친환경농법연구회장, 전원일기수박공선회 부회장, 논산시학교급식운영위원, 논산시 4H본부회원, 논산시딸기축제추진위원으로 일하며 지역발전에 매진하고 있다.

 

상훈으로는 국무총리 정부포상 ,행정안전부 장관상, 충남도지사 표창, 논산시장·논산시의회의장 표창 등을 수상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조합장 선거 인터뷰] 권봉원 후보, “농협 주인은 조합원..섬기며, 일 잘하는 조합장” 다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