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2(금)
 

[충청24시뉴스]계룡시(시장 이응우)가 병영안보체험 메카 조성을 위해 야심차게 추진해 온 병영체험관이 건립공사를 마무리하고 19일 준공식을 개최했다.

 

1.JPG

 

계룡시 신도안면 남선리에 소재한 병영체험관은 대지 면적 1만 4258㎡, 연면적 2999㎡에 국비 6억원, 도비 34억원, 시비 92억원 등 총 132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지난 21년 9월 착공해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조성됐다.


이응우 시장, 계룡시의회 김범규 의장과 시의원, 각 기관·사회단체장, 軍 관계자,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준공식은 병영체험관 건립 경과보고, 표창 수여, 테이프 커팅 및 시설관람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병영체험관은 VR체험관과 세미나실, 병영체험 생활관, 야외 전시광장 및 실외정원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시는 오늘 10월 6일부터 10일까지 예정돼 있는 ‘2023계룡군문화축제’ 기간 동안 시험운영을 거쳐 내년 3월 정식 개관할 예정이다.

 

DSC_3874.JPG

 

시는 시험운영 기간 동안 시설·운영 등의 보완점을 집중 점검할 예정으로 병영체험관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병영안보체험의 산실로 거듭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아울러 육․해․공군 대표 군사 문화재 설치와 실외 불빛정원을  2023계룡軍문화축제 전에 완성하고 나아가 軍문화를 소재로 한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밀리터리 미디어아트 전시관도 설치할 예정이다.


시는 병영체험관이 개관하면 전국에서 유일하게 진행되는 軍과 함께하는 1박 2일 숙박형 프로그램을 통해 애국심과 안보의식 함양은 물론 다양한 병영생활 및 훈련 체험으로 참가자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JPG

 

이응우 시장은 “병영체험관 건립으로 군사도시로서의 지역정체성 확립은 물론 관광객 유입,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안보생태 탐방로, 밀리터리 스트리트 등과 함께 계룡시에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밀리터리 파크가 조성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3.JPG

 

4.JPG

 

7.JPG

 

8.JPG

 

1. 병영체험관 준공식(현판 제막 후).jpg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계룡시, 병영체험관 준공식 열고··· 軍문화 메카 조성 ‘박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