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1(화)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부여군은 지난 11일 양성평등 문화 조성과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등을 위해 2024년 제1회 양성평등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2. 양성평등위원회 회의 2.JPG

 

이날 신규 위원 10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2023년 양성평등기금 운용 결산과 2024년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을 선정하였다.

 

사업의 적정성 등을 심의해 최종 3개 사업을 선정하였으며, 사업비 총 2천8백만 원을 지원하여 5월부터 12월까지 추진한다.

 

지원사업은 ▲부여군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의 부여 중정리 출신 여류시인 김임벽당의 생애 고찰 및 기록물 발간, ▲(사)한국사진작가협회부여지부의 양성평등 사진 공모전, ▲부여군여성단체협의회의 다문화·한부모 가족과 함께 부여의 농산물 이용하여 전통장을 만들기 프로그램이다.

 

부여군은 양성평등 촉진,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권익증진을 위해 양성평등기금으로 지난 4년간 총 18개 사업 1억6천4백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하여 양성평등 정책 사업을 추진하는 단체와 여성단체의 사회참여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2023년 양성평등기금사업인 부여군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의‘성평등 손인형극’은 인형극을 통한 성평등 교육으로 지역의 성평등 문화확산에 많은 이바지를 하고 있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우리 지역의 특성에 맞는 사업을 적극 발굴하여남성과 여성이 동등하게 참여하고 모두가 행복한 양성평등 사회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여군, 2024년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