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1-06(수)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5월 20일(월) 홍성 홍동초등학교(교장 조진순)에서 1주일간 2024 혁신미래학교 공감주간을 운영하기 시작하여 연말까지 도내 혁신미래학교 5개교에서 공감주간을 운영한다.

 

사진자료_혁신미래학교 공감주간.jpg


혁신미래학교는 구성원들의 교육적 상상력과 충남 미래교육2030 전환과제(▲교육과정 ▲공간 ▲생태 ▲디지털 ▲교육협력)를 중심으로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세계시민을 기르기 위해 교육과정의 다양성을 추구하는 본보기 학교이다.

 

충남교육청은 이러한 혁신미래학교를 지난해에 5교, 올해 3교를 지정하여 운영 중이다.

 

이번 혁신미래학교의 공감주간은 다양한 교육활동을 다른 학교 교직원과 학부모 등에게 개방하여 학교혁신과 수업혁신, 교육과정의 다양성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성장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되었으며 2년 차 운영교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홍동초등학교는 이번 공감주간 동안 ▲민주적 협의문화를 위한 교직원 회의 ▲인근 지역 선생님들과의 수업 연구 결과 ▲홍동중과 초․중 연계수업 ▲학생다모임 자치 활동 ▲마을기반교육과정 운영 수업 등을 공개하여 도내 교직원 100여 명이 각 활동을 참관하면서 함께 성장할 기회를 제공한다.

 

‘공감 주간’에 참여한 인근지역 김 모 교장과 이 모 교사는 “학교를 1주일 동안 공개한다는 것이 참 어려운 일인데 잘 준비한 것 같다”라며, “혁신미래학교의 다양한 교육활동을 보고 배울 수 있어서 의미 있었고 일부 내용은 근무하는 학교에서 적용해 볼 수 있을 것 같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교육혁신과 정은영 과장은 “모든 혁신교육, 미래교육의 출발은 수업나눔과 공유에서 출발한다”라며 “앞으로도 거산초, 성덕초, 천안차암초, 천안동성중 등 2년 차 혁신미래학교가 1주일간 수업과 다양한 활동 중심으로 학교를 개방하여 서로 나누고 성장하는 문화를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충남교육청, 2024 혁신미래학교 공감주간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