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4-17(토)
 
[충청24시뉴스] 최창열 기자=부여군(군수 이용우)에서는 1월 16일~5월 30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21회에 걸쳐서 농업기술센터에서 6차 산업화를 위한 식품가공 전문가 양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크기변환_식품가공 전문가 양성교육 장면 (1).jpg
 
교육 대상은 부여군청 및 부여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한 식품가공기능사 자격 취득을 희망자 72여명으로, 국가기술자격 식품가공기능사 시험을 대비한 이론과 실습을 교육받는다.
 
‘우리는 할 수 있다. 우리는 해낸다’라는 구호로 시작한 이번 교육은 농식품 분야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지역민들에게 가공전문자격을 갖출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가공에 필요한 마인드 함양, 농산물 가공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가공기술 관련 기초 지식 습득 등 우수한 농식품 가공을 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특히 굿뜨래로컬푸드종합유통센터 내 농산물공동가공시설이 본격 가동에 들어간 가운데 식품가공분야 전문가의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어 이번 교육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
 
크기변환_식품가공 전문가 양성교육 장면 (2).jpg
 
식품가공기능사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며 농축수산식품가공 산업현장에서 제조․가공업무를 담당할 기능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국가기술자격으로 농축수산물 가공업체, 제과 및 제빵업체, 식품저장업체, 식품첨가물업체, 냉동 및 냉장업체, 기타 식품가공업체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교육을 통해 식품가공기술 보유 및 가공업을 책임지고 관리할 수 있는 전문능력 배양과 부가가치 향상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여군, 6차산업화 대비 식품가공 전문가 양성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